‘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 프로젝트형’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전직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부산--(뉴스와이어)--워크잡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 프로젝트형’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사전직무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참여기업이 제안한 지역 복합문화예술공간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기획, 콘텐츠 제작 등 총 2개의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에 앞서 직무 기초 역량을 쌓기 위한 것으로, 2주 간 진행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 프로젝트형’은 사전 직무교육(2주)과 일 경험(2개월)을 총 2개월 2주 동안 진행하며, 구직 청년 및 대학 재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전직무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만 해서 자세히 어떤 식으로 기획되는지 몰랐다며, 실제 지역 복합문화예술공간을 활용해 어떤 결과물을 낼지, 실무에서 어떤 방법으로 쓰일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을 수료한 32명의 청년 참여자들은 지역 복합문화예술공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현직 멘토와 함께 8주간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직접 지역 복합문화예술공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획하고 특화 콘텐츠(굿즈, 영상) 등을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워크잡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프로젝트형/기업탐방형) 비롯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