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어랩의 홈 화면. 다양한 경제 소식을 전하는 ‘어웨어 오리지널’, 성륜수 대표가 직접 전하는 ‘성륜수의 노트’, 각종 기업들에 대한 분석이 담겨있는 ‘프리미엄 리서치’ 등의 콘텐츠가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미국 주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어웨어랩이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 아하앤컴퍼니와 콘텐츠 및 멤버십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하 프리미엄 멤버십 구독자는 어웨어랩 PRO 구독권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아하 웹사이트 내부에서 어웨어랩의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직접 접할 수 있게 됐다. ‘아하’는 사용자 간 지식 공유를 중점으로 하는 소셜 Q&A 플랫폼으로,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고객들에게 더 풍부한 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륜수 어웨어랩 대표는 “아하앤컴퍼니와의 제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고품질의 금융 콘텐츠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중요한 이정표”라며 “아하 플랫폼을 통해 어웨어랩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접하며 투자에 관심을 갖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어웨어랩은 최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Ghost’를 활용한 차세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도입하고, 자동화 툴 및 SaaS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업무 효율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내부 업무 프로세스가 자동화되고, 콘텐츠 생산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어웨어랩은 미국 현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리서치 보고서 제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AI 기술 기반의 초개인화된 금융상품 추천 엔진을 개발 중이다. 2021년 창업 이래 경제 콘텐츠와 미국 기업 대상의 전문적인 프리미엄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600명 이상의 멤버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와 제휴를 통해 어웨어랩은 더욱 많은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웨어랩 소개
어웨어랩은 미국 주식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종합적인 금융 리서치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는 상세한 인사이트와 맞춤형 리서치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AI 추천 엔진 개발을 통해 금융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