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2024 인공지능 학습플랫폼 매칭데이 참가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2월 22~23일 강원도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인공지능 학습플랫폼 매칭데이’에 참가한다.
‘2024 인공지능 학습플랫폼 매칭데이’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교육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학교 단위의 질 높은 디지털 기반 교육의 변화 방향을 탐색하고 학교와 에듀테크 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매칭데이는 교육·에듀테크 기업 69곳, 교육청 관계자와 에듀테크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교 교사, 학교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미래엔은 매칭데이에서 자사의 교수활동 플랫폼 ‘엠티처’의 ‘AI 클래스’와 온라인 초등 전 과목 학습 서비스 플랫폼 미래엔초코의 ‘초코 클래스’ 등을 선보인다.
‘AI 클래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학생 개개인의 성취도별 추천 학습지와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AI 코스웨어 기반의 학습 서비스다. 반 학생들이 푼 학습지가 자동 채점돼 선생님에게 리포트로 제공되며 효율적인 수업을 돕는다. 미래엔초코의 ‘초코 클래스’는 학교 선생님이나 교육 기관에서 학생들의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교과 중심의 초등 전 학년·전 과목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자습·복습 대용 맞춤 학습을 지원해 학생 개인별 성취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메타인지 학습 시스템이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사업실장은 “미래엔은 선생님의 목소리를 반영해 학교 현장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매칭데이에서 많은 교육 관계자 및 교사들이 AI 클래스와 초코 클래스를 만나보며 미래엔의 AI 코스웨어를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