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HL그룹 자율주행 전문기업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Inspire Awards)’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인스파이어 어워즈 첫 출품에서 이룬 HL클레무브의 쾌거다.
100점 만점에 99점을 획득한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발간 첫 해 월드와이드 톱(Worldwide Top) 23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톱 100위 안에 껑충 뛰어올랐다. 첫인상(First Impression)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서사(Overall Narrative), 메시지 명료성(Message Clarity) 등 6개 부문 중 5개 부문의 만점을 기록한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특히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ESG 슬로건과 자율주행을 선도하는 내용 측면이 호평을 받았다.
‘인스파이어 어워즈’는 LACP의 대표 행사다. 미국 최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집단인 LACP가 주관하는 만큼 인스파이어 어워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한다. 수상작은 오직 콘텐츠의 우수성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2001년에 시작된 어워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례 보고서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글로벌 리포트를 20여년간 평가해 오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12개국 기관, 500여 개 작품이 본 어워즈에 출품됐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자율주행 시장 전망은 물론 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 등 6대 핵심 분야를 총망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