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제9·10대 총장 이·취임식 개최

제10대 문휘창 총장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거점 대학원으로 성장해 나가겠다”
7일 aSSIST-핀란드타워에서 이·취임식 개최

2023-06-07 15:30 출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제10대 문휘창 총장이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이하 aSSIST) 제10대 총장에 문휘창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명예교수이자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이 취임했다. 임기는 6월 1일부터 2025년 5월까지 2년이다.

aSSIST는 7일 aSSIST-핀란드타워 알바알토홀에서 제9대 김태현 총장과 제10대 문휘창 총장의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조완규 이사장, aSSIST 최용주 부총장, 처장 및 교수, 교직원, 졸업생 대표단 등 학내 구성원을 비롯해 aSSIST 제2·3대 윤은기 총장, 서울대 국제대학원 김현철 원장 등이 참석했다.

문휘창 총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민국의 경영 교육을 이끌며 첨단 기술 분야와 비즈니스를 융합하는 교육을 선도하겠다”며 “이를 위해 aSSIST의 교수와 직원, 학생에 대한 더 많은 지원과 후원으로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 총장은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aSSIST 교수 연구를 위한 투자 △직원 육성과 복지 혜택 강화 △학생들을 위한 최고 수준의 학습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이어 그는 “세계적인 교육 강국이자 인적 자원 활용 세계 1위인 핀란드의 교육 시스템과 자율성 및 개성을 존중해주는 미국의 교육 강점을 합쳐, aSSIST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거점 대학원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9대 김태현 총장은 6월 1일부로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으로 활동한다.

제10대 문휘창 총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한 후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국제 경영과 경영 전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제대학원 원장,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 한국 해외투자홍보대사,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일본 게이오대학과 히도츠바시대학, 중국 베이징사범대학, 핀란드 헬싱키경제경영대학, 미국 워싱턴대학, 퍼시픽대학,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학, 스탠퍼드대학의 초빙교수 등을 지냈다. 영국 옥스포드대학 출판부, 케임브리지대학 출판부 등 해외 유명 출판사에서 다수의 저서를 발간했으며, 국제 저명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했고 서울대 학술연구상을 받다.

aSSIST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와 1995년, 미국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와 1999년부터 공동 파트너로 복수학위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위스 로잔비즈니스스쿨과 2018년, 프랭클린스위스대와 2021년, 영국 런던대와 2023년부터 복수학위 경영학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 핵심 인재 및 경영자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석박사 중심의 대학원대학교로 경영전문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고려대, 성균관대 등에 이어 인공지능(AI) 전문대학원으로도 인가받았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소개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김태현)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 MBA는 국내 4449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또 매해 20여 개 기업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