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디자인 작업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터 노트북 ‘비보북 16X’ 출시

2023-06-05 09:29 출처: 에이수스

에이수스 ‘비보북 16X’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디자인 및 창작 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비보북 16X’를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보북 16X은 최대 인텔 13세대 i7-13700H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GPU를 탑재해 사진 및 영상 편집을 비롯한 창작 작업과 멀티태스킹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실행하는 크리에이터 노트북이다. MUX 스위치를 지원해 사용자가 상황에 따라 최대 10% 향상된 그래픽카드 성능을 발휘하는 ‘개별 GPU 모드’와 안정적인 배터리 수명을 위한 ‘하이브리드 모드’ 중 적합한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에이수스 아이스쿨 냉각 기술이 적용돼 본체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생생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하는 16인치 WUXGA 디스플레이는 120Hz의 고주사율, 3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하며, 16:10의 화면 비율과 나노엣지 디자인으로 엔터테인먼트 작업 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창작 작업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성능 모니터링, 개인 맞춤형 설정, 워크플로우 최적화, 색상 보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아트 크리에이터 허브’ 앱을 지원해 크리에이터에게 특화된 사양을 갖췄다.

모던한 디자인의 본체는 ‘쿨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18.9mm의 두께와 1.93kg의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다.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받은 강력한 내구성과 오래 지속되는 70Wh 배터리 및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되는 PD 고속 충전을 지원해 장시간 외부 사용에도 적합한 이동성까지 겸비했다.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지원한다. 180도 펼쳐지는 힌지를 장착해 활용성을 높였으며, 우수한 입력감을 제공하는 에르고센스 키보드를 탑재했다.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가능한 센서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물리적 웹캠 실드를 장착했으며, 99%의 항균 효과를 자랑하는 안티박테리아 가드 기술도 적용됐다. 공식 가격은 139만9000원부터 시작하며, 기본 1년의 보증 기간 내 1회에 한해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 수리비 전액을 지원하는 ‘ASUS 퍼펙트 워런티(Perfect Warranty)’ 서비스가 적용된다.

해당 제품은 11번가, G마켓, 옥션과 에이수스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 한정으로 우발적 손상 방지 패키지(ADP), 출장수리 서비스, 배터리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15만9000원 상당의 ‘ASUS 프리미엄 케어’ 2년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어도비(Adobe)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1개월 무료 구독권이 사은품으로 제공되며, 제품을 구매하고 이벤트 기간 내에 포토리뷰 혹은 SNS 리뷰를 남긴 후 URL을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상품권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ASUS 리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품 관련 상세 내용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