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와 시스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서비스형 IoT 출시

최신 엔터프라이즈급 에지 및 IoT 기술로 구동해 운영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
NTT의 전담 IoT 사업부가 지원하는 확장된 Cisco 파트너십으로 의료, 제조, 운송 등의 산업에서 수백 가지 사용 사례를 가속화
Cisco의 IoT 기능으로 보완되는 NTT의 IoT 관리 서비스 전문성은 수질 관리, 소비, 분배 및 유지 관리 작업과 같은 유틸리티를 혁신

2023-05-21 10:55 출처: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런던--(뉴스와이어)--선도적인 IT 인프라 및 서비스 기업인 NTT(NTT Ltd.)와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업인 시스코(Cisco)가 오늘 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진전할 수 있게 지원하는 공동 솔루션을 개발 및 배포하기 위한 협업을 발표했다.

NTT의 서비스형 에지(Edge as a Service) 포트폴리오와 Cisco의 IoT 기능을 활용해 두 회사가 개발한 솔루션은 예측 유지 관리, 자산 추적 및 공급망 관리 기능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정보, 강화된 보안, 향상된 의사 결정 및 운영 비용 절감을 가능케 한다.

두 기업은 NTT의 관리 서비스 전문성, 에지의 자동화 기능, 복잡한 IT 환경 관리와 LoRaWAN (Low Power Wide Area Networking)을 비롯한 시스코의 IoT 기능을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늘 뉴스의 연장선상에서 NTT는 커넥티드 자동차, 차량 관리, 예측 유지 관리, 스마트 도시, 디지털 트윈, 커넥티드 공장, 유틸리티 등의 영역에서 1000명 이상의 현역 전문가와 100개 이상의 사용 사례를 결합해 IoT 컨설팅 및 서비스 비즈니스를 강화해 왔다. NTT는 이미 500명 이상의 시스코 영업 전문가를 교육해 기업의 결합된 역량과 시장 진출 노력을 가속화했다.

NTT의 그룹 엔터프라이즈 IoT 제품 및 서비스 SVP인 데빈 야웅(Devin Yaung)은 “당사는 이러한 종류의 솔루션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강력한 반복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IoT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고 있다. 우리는 매우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라고 밝혔다.

시스코에서 산업형 IoT 네트워킹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사무엘 파스키에르(Samuel Pasquier)는 “고객이 이 서비스형 IoT (IoT-as-a-Service) 모델로 전환하도록 함께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고객은 전 세계 산업 전반에서 비즈니스 이점을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솔루션을 통한 물 관리 혁신

NTT와 시스코는 에지 컴퓨팅 및 IoT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제조, 운송 및 의료와 같은 산업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및 출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두 회사는 벨기에에 위치한 공공 용수 유통 회사인 CILE (Compagnie Intercommunale Liégeoise des Eaux)를 비롯한 여러 고객에게 이미 고급 ‘러기다이즈드’ 서비스를 배포하고 있다.

NTT와 시스코는 CILE의 인프라 전체에 수천개의 LoRaWAN 센서를 배포해 수질, 소비, 분배 및 유지 관리와 관련된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원격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에는 스마트 배전망, 스마트 미터를 통한 원격 검침, 원격 관리를 위한 스마트 그리드, 커넥티드 IoT 객체,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도 포함되며 관리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네트워크는 또한 폐기물 관리, 주차 관리, 수질 및 가로등 제어와 같은 다른 지속 가능성 사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한 빌딩 블록도 제공한다.

CILE의 CIO 겸 CDO인 윌리엄 드 안젤리스(William de Angelis)는 “CILE는 벨기에의 24개 도시에 중요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는 효율성, 보안 및 안정성이 핵심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NTT와 시스코의 지원을 통해 우리는 더 빨리 누출을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해 시설 및 유통 네트워크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제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다른 지속 가능 사용 사례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NTT, IoT 컨설팅 및 서비스 사업 강화

고객과 파트너를 위해 IoT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확장하고자 하는 움직임의 하나로 NTT는 전 세계의 심층적인 전문 지식과 역량을 통합하는 IOT 전용 사업부를 개설했다. 1000여 명의 컨설턴트, 엔지니어, 엔터프라이즈 설계자 및 지속 가능 전문가로 구성된 팀은 커넥티드 자동차, 차량 관리, 예측 유지 관리, 스마트 도시, 디지털 트윈, 커넥티드 공장 등의 영역에서 100개 이상의 사용 사례를 구축, 배포 및 관리한다.

야웅 부사장은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NTT의 IoT 기능을 두 배로 늘리고 있다”라며 “우리가 하는 일은 집단적 지식과 기술을 모으고 NTT의 모든 기능에 접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일의 사업 운영을 향상하기 위해 필요한 연결성과 가시성으로 조직을 준비시키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IoT 시장은 2023년에 19% 성장하고, 2027년까지는 잠재적 시장 규모가 483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끝#

NTT 소개

미화 300억 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제공업체인 NTT 데이터(NTT DATA)의 일부인 NTT는 포천 글로벌(Fortune Global) 500대 기업의 65%와 포천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류 IT 인프라 및 서비스 회사이다. 조직의 에지-클라우드 네트워킹 에코시스템을 위한 기초를 제작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워크로드의 복잡성을 단순화하며,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애플리케이션이 컨버징되는 IT 환경의 에지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모든 데이터 센터 전반에서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일관된 모범 사례를 보장한다. 소프트웨어가 정의하는 미래를 향한 여정에서 우리는 플랫폼 제공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조직을 지원한다. 당사는 연결된 미래를 가능케 한다.

웹사이트: services.global.ntt

시스코 소개

시스코(나스닥: CSCO)는 인터넷을 강화하는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시스코는 애플리케이션을 재구성하고, 데이터를 보호, 인프라를 혁신, 글로벌하고 포용적인 미래를 위해 팀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에 영감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룸을 확인하거나 트위터에서 @Cisco를 팔로우할 수 있다.

Cisco와 Cisco 로고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Cisco 및/또는 해당 계열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Cisco의 상표 목록은 www.cisco.com/go/trademarks에서 찾을 수 있다. 언급된 타사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파트너’라는 단어의 사용이 Cisco와 다른 기업 간의 파트너십 관계를 암시하지는 않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