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신간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라’ 출간

영적 전쟁의 핵심은 매 순간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 그의 섬세한 인도를 받는 것
영적 전쟁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핸드북

2023-05-18 14:00 출처: 좋은땅출판사

이수은 지음, 좋은땅출판사, 292쪽, 1만68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신간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라’를 펴냈다.

“성경 말씀에 주목하자. 거기에 기록된 사건과 인물과 주제가 주는 메시지를 마음에 새기고 또 새기자. 그리고 우리에게 그 말씀을 준 성령과 기도로 깊이 교제하자. 그리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 그의 섬세한 인도를 받자. 그 결과, 모든 영광을 오직 하나님께 올려 드리자.”

- ‘들어가며’ 부분

믿음 생활은 곧 영적 전쟁이며, 그리고 그 영적 전쟁의 핵심은 우리가 매 순간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 그의 섬세한 인도를 받는 것이다.

저자 이수은 박사는 가장 먼저 ‘들어가며’를 통해 성경에서 말하는 믿음 생활의 핵심 주제를 ‘구원’과 ‘고난’과 ‘기도’라고 보고, 이 세 가지 주제와 관련해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는 전체적인 조감도를 제시한다.

저자는 성경은 무엇보다 우리의 구원을 위한 책이며,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의 구속사를 보여 주는데, 그분은 시대마다 특정 사건과 인물과 제도 등을 통해 자신의 구속사를 전개해간다고 말한다. 그래서 PART 1에서 PART 3까지는 성경에 기록된 주요 사건과 인물과 주제를 중심으로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 그의 섬세한 인도를 받아야 하는지, 성경에서 최대치의 지혜를 구하고 있다.

먼저 PART 1의 ‘사건 인도’에서는 성경에 기록된 주요 사건을 중심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는 데 있어 결코 놓쳐서는 안 되는 구체적인 지략과 지혜를 기술하고 있다. PART 2의 ‘인물 인도’에서는 구속사의 마디마다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인물을 중심으로 그들이 왜 실패했는지 살펴봄으로써 타산지석의 교훈을 얻고 있다. 그리고 PART 3의 ‘주제 인도’에서는 신구약 성경을 관통하는 핵심적인 주제와 관련해 큰 틀에서 우리가 항상 잊지 말아야 할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는 지혜를 기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PART 4에서 저자는 기록된 성경 말씀 이외에 내면의 음성, 주변 상황, 환상과 꿈, 천사, 신앙 선배들의 책과 다른 사람들의 조언, 그리고 일반 계시 등 하나님이 우리에게 자신의 음성을 들려주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우리가 또한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 그의 섬세한 인도를 받아야 하는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부록을 통해 갈수록 드세지는 이단의 발로를 막기 위해 우리가 처해 있는 영적 전쟁의 현장을 정확하게 분별하고, 아울러 이단을 분별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다.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라’는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 그의 섬세한 인도를 받아야 하는지, 그 총체적인 지혜를 구한다. 영적 전쟁과 그것의 핵심인 ‘분별’과 관련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핸드북, ‘한 손에 잡는 성경 병법(兵法)’, 이것이 이 책이 추구하는 바다. 최대한 오류를 줄이고,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기를 바라는 모든 분들에게 가이드가 될 책이다.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하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