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컬노트, 3개의 새로운 AI 관련 특허로 글로벌 지적 재산권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확장

거대 금융 및 핀테크 고객의 대체 데이터에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의 혁신적인 적용이 새로운 특허의 포커스

2023-05-09 13:45 출처: FiscalNote (뉴욕증권거래소 NOTE)

워싱턴--(뉴스와이어)--글로벌 정책 및 시장 인텔리전스의 선도적인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SaaS 기술 제공업체인 피스컬노트 홀딩즈(FiscalNote Holdings, Inc.)(뉴욕증권거래소: NOTE)(이하 피스컬노트)는 오늘 서울에 본사를 둔 피스컬노트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자 선도적인 대체 데이터 제공업체인 에이셀 테크놀로지(Aicel Technologies)가 3개의 새로운 특허를 성공적으로 획득했음을 발표했다. 이는 혁신적인 AI 및 기계학습(ML)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피스컬노트의 사명과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 분석에 대한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증명한다.

대한민국 서울에 소재한 특허청(KIPO)은 2023년 4월 피스컬노트에 3개의 별도 특허를 인증했으며 이제 회사의 전체 글로벌 지적 재산권 포트폴리오는 17개의 특허에 이른다. 이번 특허 획득은 아시아 시장에서 피스컬노트의 꾸준한 투자와 리더십은 물론 대체 데이터 산업으로 확장하려는 성장 전략을 강조한다.

AI 및 기계학습 분야의 최고 업체인 에이셀은 무역 및 수출 정보, 특허 출원, 소비자 및 소매 거래 집계, 음식 배달 및 주택 공유 데이터, 전자 상거래 판매 정보와 같은 독점 및 라이선스 데이터 및 자산 관리 회사, 다국적 기업, 헤지 펀드, 투자 회사 등 고객의 가입 기준에 따른 ESG 메트릭을 모두 처리한다. 에이셀은 AI를 배포해 뉴스, 소셜 미디어 및 기타 구조화되지 않은 텍스트 등 맞춤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세분화, 처리하여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형 데이터(Data-as-a-Service) 모델을 통해 데이터 교환 시장을 강화해 타사 데이터 제공업체 및 벤더가 에이셀과 신속하게 협력하고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인증된 특허를 적용하면 고객은 실시간 뉴스, 연구 및 기타 텍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확장된 양적 분석 범위를 활용해 에이셀의 강화된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인사이트를 포착할 뿐만 아니라 시장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수익화하기 위한 감정 분석, 이벤트 감지 및 기타 예측 분석을 이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새로 등록된 피스컬노트 특허 기술은 에이셀이 기업 및 제품과 같은 엔터티의 관련성을 식별하고 점수를 매길 뿐만 아니라 엔터티를 주식 시세 표시기에 매핑하여 훨씬 더 세련되고 정확한 데이터 세트를 제공한다. 에이셀의 대체 데이터 제품은 고객에게 더욱 정확하고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해 강화된다. 또한 이 특허는 뉴스, 소셜 미디어, 기업 파일링 및 기록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에서 인사이트와 신호를 추출하도록 구축된 에이셀의 독점 자연어 처리(NLP) 엔진의 성능도 확장한다. 이러한 혁신을 활용해 에이셀은 대체 데이터 제품의 범위를 계속 확장하고 글로벌 자본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필수 데이터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힌다.

피스컬노트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조시 레스닉(Josh Resnik)은 “피스컬노트는 항상 AI 및 기계학습의 개발 및 적용에 있어서 선구자였다. 17개의 특허 포트폴리오는 물론이고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 결정자들이 매일 당사와 제품에 대해 신뢰하고 있음이 이를 입증한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기술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에이셀의 업계 최고 대체 데이터 제품을 포함해 최첨단 솔루션을 강화할 것이다. 고객은 이를 통해 고유한 알파 기회를 포착하는 동시에 더 스마트하고 명확하며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하는 3개의 새로운 AI/기계학습 특허는 피스컬노트가 최근 발표한 맞춤형 옹호 캠페인을 만드는 데 AI 및 기계학습을 적용해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AI 관련 특허를 받은 것에 이은 것이다. 이로써 당사의 총 미국 특허 포트폴리오는 13개,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총 17개가 됐다.

피스컬노트 소개

피스컬노트(뉴욕증권거래소: NOTE)는 글로벌 정책 및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술 제공업체이다. 피스컬노트는 AI 기술, 실행 가능한 데이터, 전문가 및 동료 인사이트를 고유하게 결합해 고객이 정책을 관리하고 규제 개발을 해결하며 글로벌 위험을 완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 2013년부터 피스컬노트는 미션 크리티컬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기술과 이를 실행으로 옮기는 도구를 개척해 왔다. CQ, 프론티어뷰(FrontierView), 옥스퍼드 애널리티카(Oxford Analytica), 보터보이스(VoterVoice) 및 기타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포함하는 피스컬노트는 북미, 유럽, 아시아 및 호주에 글로벌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적으로 약 5,0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스컬노트 및 해당 브랜드 제품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https://fiscalnote.com/ 을 방문하고 @FiscalNote를 팔로우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508005331/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