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연구원, ESG 핵심 스토리 담은 그림책 출간

신진 예술가와 함께 ESG 핵심 스토리 30개 담은 ESG 그림책 출간
도서 판매 수익금은 사회성과인센티브(SPC) 기금으로 조성돼 신진 예술가 지원에 사용

2023-05-04 08:30 출처: 사회적가치연구원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ESG 이야기, Impact Story 30’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은 ESG 핵심 스토리를 담은 그림책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ESG 이야기, Impact Story 30’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책은 ESG의 과거, 현재, 미래에 관한 핵심 내용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와 삽화로 구성됐다. 스토리는 나석권 원장이 직접 지난 3년간 수집한 ESG 에피소드, 일러스트, 기업 비즈니스 모델 사례를 대화체 형식으로 엮었다.

삽화는 예술 사회적 기업 에이컴퍼니를 통해 국내 신진 아티스트 박슬기(SUE PARK), 이슬이(SOWON), 최정우 작가가 참여해 완성했다.

도서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은 사회적가치연구원의 사회성과인센티브(SPC) 기금으로 조성돼 사회적 기업을 통해 신진 예술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책의 저자인 나석권 원장은 “ESG의 핵심은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모두의 실천”이라며 “이 그림책이 ESG 실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영감과 새로운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가치연구원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SK가 2018년 설립한 비영리 연구 기관이다. 2021년 ESG 개념을 다루고 있는 ‘ESG Handbook Basic’을 시작으로 ‘S in ESG’, ‘G in ESG’ 등 실무자 및 대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SG 지침서들을 발간해왔다.

사회적가치연구원 소개

사회적가치연구원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SK가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사회적 가치 측정 체계를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인센티브(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련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