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8K@120FPS VVC/H.266을 지원하는 멀티 포맷 하드웨어 비디오 디코더 한트로 VC9000D 제공

8K 울트라 HD 비디오, 3D 파노라마 비디오, 미디어 스트리밍 및 실시간 비디오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비디오 솔루션 제공

2023-03-16 10:35 출처: 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뉘른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 , 688521.SH)은 멀티 포맷 하드웨어 비디오 디코더 한트로 VC9000D(Hantro VC9000D)가 최신 VVC/H.266(Versatile Video Coding, 다용도 비디오 부호화) 비디오 압축 표준의 디코딩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센터, HDTV, 고급 스마트폰 및 기타 장치에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고급 비디오 디코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한트로 VC9000D는 멀티 포맷 통합 아키텍처와 함께 제공되어 여러 비디오 포맷에 대한 유연한 구성 및 성능 확장성을 지원한다. 독립형 VVC 디코더 또는 HEVC, H.264, AV1, VP9, AVS2와 같은 고급 비디오 형식의 다른 디코더와의 조합은 12nm 프로세스 노드 기준 최대 8K@30fps의 성능을 달성하고, 고급 프로세스 노드 기준이나 멀티 코어 모드에서 8K@60fps 또는 8K@120fps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VC9000D는 VP8, MPEG-4, VC-1, AVS/AVS+ 및 MPEG-2를 포함한 포괄적인 레거시 비디오 형식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VVC/H.266은 차세대 HEVC/H.265 표준이며 주체의 비디오 품질을 저하하지 않고 비디오 압축률을 30%-50%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8K 울트라 HD 비디오, HDR 및 3D 파노라마 비디오와 같은 새로운 비디오 유형뿐 아니라, 적응형 스트리밍 미디어 및 실시간 비디오 통신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더 나은 비디오 기술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베리실리콘의 총괄 부사장 겸 IP 사업부 GM인 웨이진 다이(Wei-Jin Dai)는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컴퓨팅의 급속한 성장 속에서 클라우드와 에지 디스플레이 장치 사이의 주요 통신 수단인 비디오, 대역폭 최적화 및 고품질 비디오는 화상 회의, 가상 클라우드 데스크탑, 클라우드 게이밍 등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때 핵심적인 기술적 난관”이라면서 “베리실리콘의 한트로 비디오 트랜스코딩 솔루션은 중국의 상위 5개 인터넷 회사 중 3개, 전 세계 상위 20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중 12개 기업에서 채택했다. 베리실리콘은 주요 인터넷 및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한트로 비디오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통합하고 있다. 앞으로 베리실리콘은 혁신적인 칩렛 아키텍처와 고급 패키징 기술을 활용하여 더 높은 성능과 유연성을 갖춘 비디오 기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리실리콘 소개

상하이 기반의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688521.SH)는 플랫폼 기반의 종합적인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와 인하우스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베리실리콘은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유한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licon Platform as a Service, SiPaaS)’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정의에서 테스트 및 패키징까지 단시간에 실리콘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팹리스, IDM, 시스템 공급업체(OEM/ODM), 대형 인터넷 기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등을 위한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반도체 대체 제품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 사업은 소비자 전자 제품, 자동차 전자 제품, 컴퓨터 및 주변 장치, 산업, 데이터 처리, 사물인터넷(IoT)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한다.

베리실리콘은 고화질 비디오, 고음질 오디오 및 음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비디오 감시, IoT 연결, 스마트 웨어러블, 고급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비디오 트랜스코딩 가속 및 지능형 픽셀 처리를 포함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GPU IP, NPU IP, VPU IP, DSP IP, ISP IP 및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등 6가지 카테고리의 인하우스 프로세서 IP와 1,400개 이상의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둔 베리실리콘은 중국과 미국에 7개의 디자인 및 R&D 센터와 전 세계에 11개의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베리실리콘에는 현재 1,200명 이상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