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틸라이신: 아시네토박터 바우마니균 감염 상치에 대한 유망한 접근법

2023-03-02 11:10 출처: Lysando AG

트리젠베르크, 리히텐슈타인--(뉴스와이어)--중증 상처 감염은 점점 더 심각한 의학적 난제임이 입증되고 있다. 합병증은 특히 저항성 또는 다중 저항성 병원체가 유발하는 많은 수의 감염에서 발생한다.

프랑크푸르트 괴테 대학병원의 의료 미생물학 및 병원 위생 연구소(Institute for Medical Microbiology and Hospital Hygiene) 소장인 의학박사 볼카드 A. J. 캄프(Volkhard A. J. Kempf) 교수는 “저항성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은 여전히 인류의 건강에 가장 큰 위협이다. 최근 유엔은 2019년에만 전 세계적으로 거의 500만 명이 저항성 병원균으로 인해 사망했다고 지적했다”고 말했다.

아시네토박터 바우마니균은 이러한 병원균 중 하나다. 이 균의 특이한 점은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의 군인과 같은 전쟁 지역 환자의 감염에서 종종 관찰된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중 저항성 바우마니 균주에 감염되면 이제 종종 최후의 수단으로 항제만 사용할 수 있거나 최악의 경우 치료가 되지 않을 수 있다.

프랑크푸르트 괴테 대학병원 재건 수술 클리닉 소장인 의학박사 잉고 마르지(Ingo Marzi) 교수는 “중증 상처 감염은 일반적으로 여러 번의 시술을 통해 외과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박테리아는 항상 인접하고 종종 제거할 수 없는 조직에도 존재하기 때문에 아틸라이신을 사용한 혁신적인 국소 치료 접근법은 유망한 미래 전략이다”고 설명했다.

아틸라이신(Artilysin®) 기술은 라이산도 팀에서 유연하게 결합 가능한 모듈을 사용하여 특별히 설계한 항균 분자로 구성된다.

라이산도는 BMBF(연방 교육 연구부) KMU-innovativ-22 기금 이니셔티브의 하나로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대학병원과 협력하고 있다. 아틸라이신 프로토타입의 개발은 캄프 교수 및 마르지 교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특별히 개발된 분자는 바우마니 균주, 특히 다중 내성 및 기타 그람 음성 세균에 대해 강력한 항균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결과는 문제를 유발하는 해당 병원균과의 싸움에서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유망한 기반을 제공한다.

라이산도 AG 소개

라이산도 AG는 아틸라이신(Artilysin®) 분자라는 항균성 단백질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틸라이신은 내성 형성 및 미생물 불균형 등의 높은 연관 위험 없이 문제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아틸라이신은 인간 및 동물 의약품에서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독점적이며 친환경적인 기술이다.

라이산도 AG의 연구 시설은 레겐스부르크의 바이오파크(BioPark)에 위치한 라이산도 혁신 연구소(Lysando Innovations Lab GmbH)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53351/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