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da, 파이프라인의 진전과 두 개의 표적 인수를 통해 장기 성장을 강화하다; 2022 회계연도 Q3를 또 다른 강력한 3사분기로 인도하다

잠재적으로 동급 최상의 TYK2 억제제를 인수하는 계약을 12월에 Nimbus Therapeutics와 발표했으며, 1월에는 고도의 선택적인 경구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의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HUTCHMED와의 계약을 발표했다
Q3의 현재까지 보고된 매출 성장률 +13.9% 그리고 고정 환율로 +4.5%의 핵심 매출 성장, 보고된 EPS +19.6%로써 성장 동력을 지속했다
유럽연합의 뎅기 백신 QDENGA®의 승인; 미국 FDA의 우선 심사의 허용
1년 전체의 배당금 지급 후에도 Q3기준 순부채/조정 EBITDA가 2.5x로 개선되다
견고한 현금 흐름과 개선된 부채 프로파일을 통해 성장을 위한 투자가 가능하며 주주 이익에 대한 중시가 유지된다

2023-02-06 10:20 출처: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오사카, 일본--(뉴스와이어)--Takeda (TOKYO:4502/NYSE:TAK)는 2022 회계연도(2022년 12월 31일로 끝나는 기간)의 3사분기에 대한 재무 실적을 오늘 발표했다.

Takeda의 Costa Saroukos 최고 재무이사는,

“저희의 3사분기 실적은 자사의 Growth and Launch Products(성장 및 출시 제품) 그리고 견고한 상업적 집행으로 또 다시 강력한 매출과 핵심 이익 성장이 구동됨으로써 지속되는 동력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저희는 유럽연합과 캐나다에서의 중요한 승인 등 자사의 유기 파이프라인을 계속 발전시키며, 12월에는 동급 최상일 수 있는 TYK2 억제제를 자사의 말기 파이프라인에추가하여 장기 성장 전략을 강화시킬 상당한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저희는 확고한 현금 흐름과 강력한 재무적 위상을 통해 성장을 위한 투자를 계속하면서 디레버리징에서 실질적인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재무 실적 요점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ldoQjm)

다섯 가지 주요 사업 영역에 걸친 상업적 업데이트

현재까지 2022 회계연도에서3사분기 동안 자사의 주요 사업 영역의 성장은 Growth & Launch Products1에 의해 주로 구동되었으며, 보고된 매출이11996억엔으로 이는 CER 기준 +20% 증가에 상당한다.

· 위장병학(GI). 보고된 매출이 8575억엔으로 CER 기준 +11% 성장했는 데, 이는 ENTYVIO®(궤양성 장염과 크론병에 사용; CER 기준 +17%)와 TAKECAB®/VOCINTI(위산 관련 질환에 사용)에 의해 구동되며 중국에서의 강력한 점유나 성장의 주요 기여인자가 되었다.

· 희귀 질병. 보고된 매출이 5536억엔으로 CER 기준 +5% 성장했다. TAKHZYRO®(유전성 혈관부종에 사용) 판매가 예방약 시장의 팽창과 지속적인 지역적 확장 및 상당한 환자 증가로 인해 CER 기준 +25% 성장했다. LIVTENCITY™(이식 후 거대세포바이러스에 사용)는2021년 12월 미국에서의 출시 이후 큰 관심과 강력한 점유가 계속되고 있으며, 미국 이식 센터의 87%에서 1명 이상의 환자에서 이 치료를 사용한다.

· 혈장 유래 요법(PDT) 면역학. 보고된 매출이5024억엔으로 CER 기준 +18%의 뛰어난 성장을 인도했다. 이 성장은 면역글로불린 제품(일차 면역결핍 및 다초점성 운동신경병증에 사용)의 판매 증가에 의해 구동되며, CER 기준 성장률이 +19%로서 특히 미국에서 팬데믹 압력의 완화와 공급의 증가로 인해 더욱 그러하다. 알부민 제품(저혈량증과 저알부민혈증에 주로 사용)의 강력한 성장은 CER 기준 +20%로, 미국과 중국에서 강한 수요에 의해 구동되었다. 자사에서는2022 회계연도 Q3 동안 계획된 5곳의 기중 센터를 미국에 추가하여 현재까지 새 센터가 21곳으로 증가했으며 자사의 세계적 기증망은 225곳의 센터로 구성된다.

· 종양학. 보고된 매출이3450억엔으로 CER 기준 -13% 하락했는 데, 이는 2022년 5월 미국에서 시작된 VELCADE® 일반약(다발성 골수종에 사용)에 의한 예측된 진입의 결과이다. VELCADE 외에, 다른 모든 매출이 총 3202억엔이었으며 CER 기준 연간 증가가 +7%로, 이는 성장 및 출현 시장 그리고 중국에서의 ALUNBRIG®(비소세포 폐암에 사용; CER 기준 +39% 성장)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의해 구동되었다. ADCETRIS®(악성 림프종에 사용)는 CER 기준 +18% 성장했으며 이는 일차 적응증에서의 사용과 점유의 증가에 의해 구동된 반면, 긍정적인 OPTIC 시험 결과에 대한 인지도 증가와 라벨 업데이트가 ICLUSIG®(백혈병에 사용)의 CER 기준 +13% 성장에 기여했다. 2021년 9월에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후에 몇 국가에서 이어진 EXKIVITY®(비소세포 폐암에 사용)의 판매 또한 기여했다.

· 신경과학. 보고된 매출이4771억엔으로 CER 기준 +10% 성장했으며, 이는 미국, 유럽 및 캐나다에서 VYVANSE®/ELVANSE에 대해 팽창하는 ADHD 성인 시장에 의해 구동되었다. 미국의 주요 우울 장애 시장에서의 계속되는 회복과 일본에서의 강력한 시장 점유율 증가로 인해 TRINTELLIX의 판매액은 797억엔이었다(CER 기준 +5% 성장).

파이프라인 업데이트

Takeda는 환자에게 새로운 요법을 제공하는 능력에 대한 약속을 지키며 혁신적인 파이프라인 내부의 동력 활용을 계속하고 있다. FY2022 H1 발표 이후의 업데이트 내용:

· Takeda에서는 프루퀸티닙의 추가 개발과 전세계 상업화(중국, 홍콩 및 마카오 제외)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HUTCHMED와 체결했음을 발표했다. 프루퀸티닙은 혈관내피 성장인자 수용체(VEGFR) -1, 2 및 3에 대해 고도로 선택적인 억제제이다. 이는 경구로 투여되며 생체표지자 상태와 관계없이 불응성 전이성 결장직장암 환자를 위한 잠재적인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eda에서는 다수의 자가면역 질환의 가능한 치료에 대해 평가 중인 경구용 선택적 알로스테릭 TYK2 억제제인 NDI-034858을 Nimbus Therapeutics로부터 인수할 것임을 발표했다. 올해 건선에 대한 제3상 시험이 시작될 예정인 NDI-034858은 건선은 물론 건선성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및 전선 홍반성 루푸스 등 다른 면역매개 질환에 대하여 동급 최상의 유효성과 안전성 및 편리성을 보여주는 잠재성이 있다. 이 인수는 면역매개 질환에서 Takeda의 치료 영역 전략 및 전문성과 일치하므로 이 회사의 성장하는 말기 파이프라인을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되었다. Takeda는 NDI-034858 프로그램에서 개발된 제품들에 대하여 미화 40억 및 미화 50억 달러의 연간 순판매액 달성 시 각각 미화 10억 달러를 지불하는 2회의 이정표 지불 외에도 미화 40억 달러를 Nimbus에 선불할 것이다. 이 선불은 주로 현재 보유한 현금으로 지불된다. 이 거래는 2022 회계연도까지 종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eda의 뎅기 백신인 QDENGA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4세 이상의 개인용으로 2022년 12월에 승인했다. EC 승인을 받은 QDENGA는 이전의 뎅기 노출과 관계없이 EU가 개인용으로 승인한 유일한 뎅기 백신이다. 올해 11월, 미국 FDA는 생물학제제 라이선스 신청에 대한 우선 심의를 허용했다.

EC 및 미국 FDA의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각각 여기 및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중국의 의학 제품청(NMPA)은 국소적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 폐암 그리고 외피 성장 인자 수용체 Exon20 삽입 변이가 있는 성인 환자에서 그 질환이 백금 기반 화학요법과 함께 또는 이후에 진행된 경우에 치료용으로 EXKIVITY(모보서티닙)를 승인했다. 현재 EXKIVITY는 중국에서 이러한 환자 모집단에게 가용한 최초의 그리고 유일한 것으로서 NMPA의 돌파 요법 프로그램의 일부로 심의되었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LIVTENCITY™(마리바비르)는 이식 후 거대세포바이러스(CMV) 감염 및/또는 하나 이상의 이전 요법에 대해 불응성인(내성의 존재 또는 부재) 질환이 있는 성인의 치료용으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승인했다. LIVTENCITY는 이 승인으로 해당 적응증에 대해 EC가 승인한 최초의 그리고 유일한 치료가 되었다. CMV는 가장 흔하고 중대한 이식 후 감염의 하나이며 이식된 기관의 소실과 이식편의 실패를 초래할 수 있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eda에서는 그 치료 옵션이 제한된 매우 희귀한 질환인 선천성 혈정성 혈소판감소성 자반(cTTP)에 대한 TAK-755의 최초의 그리고 유일한 제3상 시험으로부터 우호적인 안전성과 유효성 결과를 발표했다. Takeda는 이 데이터에 근거하여, 환자의 요구가 부합이 상당히 결여된 질병인 cTTP에 대한 최초의 재조합 ADAMTS13 대체 요법으로서 TAK-755의 마케팅 허가를 추구할 계획이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eda와 Arrowhead Pharmaceuticals Inc.에서 알파-1 항트립신 결핍(AATD-LD)과 연관된 간 질환 환자에서 임상시험 의약품 파지르시란(TAK-999/ARO-AAT)의 SEQUOIA 제2상 시험의 뛰어난 결과를 발표했다. Takeda는METAVIR 병기 F2에서 F4 섬유증이 있는 AATD-LD 환자의 치료에서 파지르시란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제3상 시험을 개시했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eda의 제3상 AURORA 시험의 결과는 일차 평가변수의 누락에도 불구하고 조혈 줄기세포 이식 환자의 거대세포 바이러스감염에 대한 마리바비르의 임상적으로 의미있으며 지속되는 영향의 증거를 제공했다. 전체 데이터 결과는 상호심사 저널에서의 출판을 위해 제출될 것이며 현재 관련 있는 규제 기관과 공유 중이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eda의 제3상 PhALLCON 시험은 그 일차 평가변수에 부합함으로써, 필라델피아 염색체 양성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Ph+ ALL)으로 새로 진단받은 성인 환자를 ICLUSIG®(포나티닙)과 같은 강도가 감소된 화학요법으로 치료했을 때 이마티닙에 비해 더 높은 비율의 최소 잔여 질병 음성 완전관해를 성취했음을 잘 보여주었다. 현재 미국에서 Ph+ ALL을 위해 승인된 표적형 치료는 없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 TAK-861은 Takeda의 기민증을 위한 경구용 오렉신 작용제이며 이 프로그램을 기민증 제1형 및 기민증 제2형에서 두 개의 제2b상 시험으로 진전시키도록 설정된 사전명시된 기준을 부합했다. 현재 이 두 개의 제2b상 시험에서 시험대상자를 등록 중이다.

이 발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2022 회계연도 전망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HAPVo3)

Takeda의 2022 회계연도 3사분기 실적의 세부내용및 2022 회계연도의 예측과 경영진 목표에 대한 주요 가정은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시오: https://www.takeda.com/investors/financial-results/.

Takeda 소개

Takeda는 일본에 본사가 소재한 가치 기반의 R&D를 추구하는 선두적인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삶을 바꾸는 치료의 발견과 제공에 진력하며, 자사의 환자와 사람 및 지구에 대한 헌신이라는 목표를 행해 나아간다. Takeda는 다음의 4가지 치료 영역에 R&D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종양학, 희귀유전학 및 혈액학, 신경과학 그리고 위장학(GI)이며, 면역과 염증 관련 질환이 전문분야이다. 자사는 또한 혈장유래 요법과 백신에 대한 표적형 R&D 투자를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전선을 진전시키고 강력하고 다양한 양식의 파이프라인을 창출하는 강화된 협동적 R&D 엔진과 능력을 활용하여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데 기여하는 고도로 혁신적인 의학의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자사의 직원은 환자의 삶의 질 개선 그리고 약 80개 국가에서 의료의 파트너들과의 협력에 헌신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시오: https://www.takeda.com.

중요한 고지

이 고지의 목적 상, “보도 자료”는 이 문서, 이 보도 자료에 대한 일체의 구두 프레젠테이션, 일체의 질문과 대답 세션 그리고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이하 “Takeda”)가 논의하거나 배포한 일체의 서면이나 구두 자료를 의미한다. 이 보도자료(이 보도자료와 관련된 일체의 구두 프레젠테이션과 일체의 질문과 대답 포함)는 일체의 증권에대한 매수나 다른 획득, 청약, 교환, 매도나 다른 처분을 위한 일체의 제안, 초청 또는 일체의 제안의 요청 또는 일체의 관할권에서 일체의 투표나 승인을 위한 요청을 의도하지 않으며 또한 이의 성립, 진술 또는 그 일부를 형성하지 않는다. 이 보도 자료의 수단에 의해 어떠한 주식이나 기타 증권도 일반 대중에게 제안되지 않는다. 개정된 1933년 미국 증권법 하의 등록 또는 이의 면제에 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미국에서 어떠한 증권의 제안을 해서는 안 된다. 이 보도자료는 (수령인에게 제공될 수 있는 일체의 추가 정보와 함께) 그 수령인이 정보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 하에 주어지는 것이다(일체의 투자, 인수, 처분 또는 다른 거래의 평가를 위한 것이 아님). 이러한 제약에 대한 일체의 미준수는 해당 증권법의 위반을 성립시킬 수 있다.

Takeda와 직접 및 간접적으로 투자를 소유하는 회사들은 별도의 기업이다. 이 보도 자료에서, Takeda 및 일반적으로 그 자회사를 지칭하는 경우에 때때로 편의상 “Takeda”가 사용된다. 마찬가지로 “저희”, “저희에게” 그리고 “저희의”란 단어들도 일반적으로 자회사 또는 이를 위해 일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표현은 또한 특정한 회사나 회사들을 확인함으로써 어떠한 유용한 목적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도 사용된다.

이 문서에 나타나는 제품명들은 Takeda나 해당 소유주가 소유하는 상표나 등록 상표이다.

전향적 진술

이 보도 자료와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배포되는 일체의 자료에는 진술이나 Takeda의 미래 사업, 미래의 위상 그리고 Takeda에 의한 추정, 예측, 목표 및 계획 등 운영의 결과에 대한 전향적 진술, 생각 또는 견해가 포함될 수 있다. 전향적 진술에는 제한 없이, 흔히 “표적”, “계획”, “생각한다”, “희망한다”, “계속된다”, “기대한다”, “목적한다”, “의도한다”, “확인한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그러할 것이다”, “그럴 수 있다”,”바란다”, “측정한다”, “예측하다”와 같은 단어들, 이와 유사한 표현이나 그 부정형이 포함된다. 이러한 전향적 진술은 실제 결과가 전향적 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함축되는 내용과 중대하게 다르도록 초래할 수 있는 다음을 포함하는 다수의 중요한 요인에 관한 가정에 기반한다: 일본과 미국의 일반적인 경제적 조건을 포함하는 Takeda의 글로벌 사업을 둘러싼 경제적 상황; 경쟁적 압력과 개발; 글로벌 의료 혁신 등 해당 법규에 대한 변경; 임상적 성공과 규제 기관의 결정 및 그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 등 신제품 개발에 관련된 고유의 도전 내용; 신규 및 기존 제품의 상업적 성공에 대한 불확실성; 제조의 어려움이나 지연: 이자율 및 환율의 변동; 시장에 출시된 제품이나 제품후보의 안전성이나 유효성에 대한 주장이나 우려; 신규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같은 보건 위기가 Takeda 그리고 Takeda가 운영되는 외국의 정부 등 그 고객 및 공급자 또는 그 사업의 다른 양상에 미치는 영향; 인수한 회사를 위한 합병 후 통합 노력의 시기와 영향; Takeda 운영에서 핵심이 아닌 자산의 처분 능력과 그러한 처분의 시기; 자사의 내부 에너지 보존 대책 그리고 재생가능한 에너지나 저탄소 에너지 기술에 대한 미래의 진전으로 자사의 온실가스 방출이 감소될 수 있는 정도; 그리고 다음의 Takeda 웹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양식 20F로 작성된 Takeda의 최근 연례 보고서 및 미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Takeda의 다른 보고서들: https://www.takeda.com/investors/sec-filings/ 또는 www.sec.gov. 법이나 증권거래 규칙이 요구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Takeda는 이 보고서나 자사가 작성할 수 있는 다른 전향적 진술에 포함된 어떠한 전향적 진술의 업데이트를 시도하지 않는다. 과거의 실적이 미래 결과의 지표가 아니므로, 본 보고서에서 Takeda의 실적이나 진술은 Takeda의 미래 실적에 대한 추정, 예측, 보장 또는 예상을 나타낼 수 없으며 나타내지 않는다.

재무 정보 및 특정한 비IFRS 재무 측정치

Takeda의 재무제표는 국제 재무 보고표준(“IFRS”)에 의거하여 작성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배포되는 자료들은 핵심 매출, 핵심 영업 이익, 핵심 순이익, 핵심 EPS, 고정 환율(“CER”) 변경, 순 채무, EBITDA, 조정 EBITDA 및 여유 현금 흐름과 같이IFRS에 의거하여 제시되지 않는 특정한 재무 측정치를 포함한다. Takeda의경영진은 이 발표에 포함된 IFRS 및 비IFRS 모두를 사용하여 실적을 평가하고 운영 및 투자 결정을 내린다. 이러한 비IFRS 측정치는 IFRS에 의거하여 발표되는 가장 밀접하게 유사한 측정치에 포함되거나 이와 다르게 계산되는 특정한 수입, 비용 및 현금 흐름 항목을 제외시킨다. 경영진은 이러한 비IFRS 측정치를 포함시킴으로써 Takeda의 실적과 핵심 결과를 더욱 분석하는 데 필요한 추가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그 정보에는 환율의 변동에 따른 영향을 조절하는 시기가 포함된다. Takeda의 비IFRS 측정치는 IFRS에 의거하여 작성되는 측정치(저희가 때때로 “보고된” 측정치라고 칭하는)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충하는 것으로 간주해야 한다. Takeda의 FY2022 Q3 투자자 발표(takeda.com/investors/financial-results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음)의 끝 부분에 있는 재무 부록에 포함되는, 비IFRS 재무 측정치의 정의 그리고 자신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유사한 IFRS 측정치에 대해 조정된 내용을 검토하는 것을 투자자에게 권유한다.

의학적 정보

이 모든 자료에는 그 적응증, 용량 또는 강도와 관련하여 모든 국가에서 제공되지 않을 수 있거나 다른 상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다. 여기에 포함된 어떠한 내용도 개발 중인 처방약을 포함하여 일체의 처방약에 대한 요청, 판촉 또는 광고로서 간주해서는 안 된다.

[1]성장 및 출시 제품의 정의는 Takeda의 FY2022 Q3 투자자 프리젠테이션(takeda.com/investors/financial-results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음)의 슬라이드 18을 참조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