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창케미칼, 반도체 핵심 공정용 신소재 2종 양산… 1분기부터 매출 반영 기대

2023-01-27 08:40 출처: 영창케미칼 (코스닥 112290)

성주--(뉴스와이어)--국산화 1세대 반도체 소재 기업 영창케미칼이 반도체 필수 공정용 신소재 2종의 신제품 양산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양산되는 2종의 신소재는 CMP* 공정용 ‘텅스텐 슬러리(slurry)’와 ‘TSV 슬러리’다. 고집적 반도체 생산을 위해서는 수십 번의 CMP 공정이 반드시 필요한데, 두 슬러리는 CMP 공정의 핵심 소재다.

* CMP(Chemical Mechanical Planarization): 웨이퍼 박막(film)을 화학적으로 연마해 평탄화하는 공정. 반도체 수율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필수 공정이다.

실제 텅스텐 슬러리는 금속계열 슬러리의 주요 소재인 구리(Cu)에 비해 연마도가 우수하고 전도성이 뛰어나 차세대 대체제로 주목 받고 있다. 또 TSV 슬러리는 실리콘 관통전극이라 불리는 TSV(Through Silicon Via) 공정용 연마제로, TSV 공정은 기존 와이어 본딩을 대체하는 기술이다.

영창케미칼은 올해 1분기부터 두 제품군이 매출에 본격 반영되면서 높은 연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영창케미칼은 2021년 매출액 664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실적은 매출액 615억원, 영업이익 46억원으로, 이미 3분기 만에 전년도 연간 매출액의 93%를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2배를 넘어섰다. 이 추세라면 2022년 실적은 창사 이래 최대치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창케미칼 소개

2011년 설립된 영창케미칼은 반도체 소재 공정용 포토레지스트와 린스, SOC(Spin On Carbon), 웻케미칼, CMP 공정용 슬러리 등 다양한 소재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을 확보한 기업이다. 최첨단 반도체 소재 개발을 통해 202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최근 적극적인 투자로 성주일반산업단지에 4공장을 준공하는 등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