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 발표

2026년 글로벌 프라이빗 셀룰러 네트워크 시장 규모가 63억2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2022-12-31 10:00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최근 ‘글로벌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Private 5G Network Growth Opportunities)’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기관이 안전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동시에 생산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도입하고 있다. 일부 기관들은 먼저 4G로 프라이빗 네트워크 구축을 시도하지만, 결국 5G로 업그레이드하게 될 것이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2021년 18억3000만달러를 기록한 글로벌 프라이빗 셀룰러 네트워크 시장 규모가 2026년에는 63억2000만달러에 달하며 약 28.1%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 중에서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시장이 2021년 6억달러에서 2026년 50억5000달러로 성장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ICT 산업부의 트로이 몰리(Troy Morley) 수석은 “많은 기업에 앞으로도 계속 와이파이(Wi-Fi)가 중요하겠지만, 와이파이 작동이 잘 안될 때 프라이빗 셀룰러 네트워크가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고, 더욱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나은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한 사례들이 늘고 있다. 프라이빗 4G 네트워크가 특히나 모빌리티 분야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개선했다. 하지만 프라이빗 5G 네트워크가 4G보다 더 많은 처리량과 연결 기기 수, 그리고 더 짧은 대기 시간이라는 강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5G 투자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통신 서비스사들은 소비자 시장 밖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과 에지 네트워크(edge networks), 프라이빗 5G 네트워크가 활용될 것이다.

모든 무선 기술에는 스펙트럼이 필수이다. 프라이빗 5G 네트워크인 경우, 통신 서비스사들이 이용가능한 대부분의 스펙트럼을 허용하지만, 모두 다 허용한 것은 아니다. 프라이빗 5G 네트워크의 이점을 잘 활용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은 아래와 같은 전략들을 고려해야 한다.

· 현지 통신 서비스사와 헙업. 이 통신 서비스사들이 허용한 스펙트럼이 최상의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 제공하고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

· 일부 지역에서는 산업용 스펙트럼에 대해 정부가 직접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때문에 허용된 산업용 스펙트럼에 대한 사전 조사가 필요. 정부가 허용하는 산업용 스펙트럼은 신뢰도와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이라는 이점 역시 보유.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