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 제12회 국제중재전문가과정 온라인 수강생 모집

2022-09-27 15:00 출처: 대한상사중재원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 교육센터가 제12회 국제중재전문가과정을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 이하 중재원)은 10월 21일(금)부터 11월 17일(목)까지 온라인 교육센터를 통해 변호사, 기업 실무자, 법학전문대학원 및 일반 대학원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제12회 국제중재전문가과정(온라인)’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중재원과 국제중재실무회(회장 김준기)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국내외 유명 로펌 및 법학전문대학원 소속 전문가(변호사·교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했다.

맹수석 원장은 “국제중재 분야는 전 세계 법률 전문가들의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지는 곳으로, 우리나라도 꾸준한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필요가 있다”며 “이번 교육 과정이 국제중재 전문가를 꿈꾸는 변호사, 로스쿨 학생 등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국제중재 제도의 개관부터 여러 실무적 쟁점까지 다루고 있어 국제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 절차에 대해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수료 시 대한상사중재원과 국제중재실무회 공동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비는 4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교육 프로그램 상세 확인 및 기타 문의는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 교육센터에서 할 수 있다.

대한상사중재원 개요

대한상사중재원은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 기관으로 1966년 설립됐으며 국내외 민·상사 분쟁에 대한 중재 절차 진행 등 분쟁 해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재는 단심제, 심리 비공개, 민간 전문가에 의한 판정, 중재법과 유엔 협약에 따른 판정의 국내외적 집행력 등을 특징으로 하는 대표적인 대체적 분쟁 해결 제도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 사건 처리 외에 조정·알선·상담 등을 통한 분쟁 해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ISD, NCP 등 각종 정부 위탁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ab.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