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플래닝,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매칭 플랫폼 ‘부동산의 신’ 공식 론칭

8월 19일 ‘부동산의 신’ 공식 론칭, 주거 문화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

2022-08-09 07:00 출처: 이도플래닝

부동산의 신 로고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규모 부동산 박람회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의 주관사인 이도플래닝(대표 정성은)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 앱 서비스를 8월 19일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 정식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동산의 신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아파트 속성의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 니즈에 적합한 아파트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프롭테크(ProbTech) 플랫폼이다.

부동산의 신은 기존 프롭테크 시장에 공급된 공시지가, 실거래가, 매물 정보 등 정량적 빅데이터 중심 플랫폼과 달리 이용자와 아파트의 정량적 정성적 빅데이터 분석 기반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용자는 AIO(활동(Activity), 관심(Interest), 의견(Opinion)) 분석 기법으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자기개발형 △목표지향형 △행복추구형 △개성표현형 △가족중심형 △편리추구형 △소통추구형 △관계중시형 등 다양한 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플랫폼 시스템은 측정된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매칭율 공식을 생성한다.

부동산의 신은 1200만개가 넘는 지역 편의성, 실내 환경, 단지 환경 등 아파트의 정성적 데이터와 시세, 과거 거래 내역, 시세 상승률 등 정량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지표화한다.

머신러닝 기능이 탑재된 부동산의 신은 측정된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아파트 빅데이터를 취합해 이용자-아파트 간 매칭율을 계산·학습해 이용자에게 라이프 스타일 맞춤 리포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부동산의 신은 2021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주택매칭 서비스 플랫폼’ 특허를 취득했으며, 2022년 서울디지털재단에서 ‘스마트도시 특화기업 엑셀러레이팅 지원기업’으로 선정됐다.

부동산의 신 담당자는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매칭 서비스로 모두가 만족하는 주거 문화를 개척하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도플래닝 개요

이도플래닝은 앱 솔루션 자체 기획 및 운영(Interactive Planning), 행사 기획(Planning Business), 공간 대여(Space Management)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라이프 스타일 맞춤 아파트 추천 앱 ‘부동산의 신’과 청중 응답 솔루션 ‘SendQ’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1회부터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의 공식 주관사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