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P 헬스, 백혈병 치료 위한 연구 시작

AOP 헬스, 새로 발견된 화학물질 개발 위해 Leukos Biotech와 협약 체결
AOP 헬스, 혈액종양내과 분야 확대 계획으로 장기적으로 특정 백혈병 환자 위한 치료 옵션 추가로 제공할 계획

2022-08-01 17:45 출처: 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

빈--(뉴스와이어)--더 AOP 헬스 그룹(The AOP Health Group, 이하 AOP Health)이 스핀오프 회사 Leukos Biotech와 백혈병 치료를 위한 연구를 시작한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사를 둔 AOP 헬스(AOP Health)는 희귀 질환 중환자를 위해 통합 치료제를 만드는 유럽의 선도 기업이다. 혁신 치료 솔루션을 연구, 개발 및 글로벌 판매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며, 희귀 질병 및 집중 치료를 위한 치료제에 특화됐다.

앞서 AOP 헬스(AOP Health)는 7월 초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둔 Josep Carreras Leukaemia Research Institute가 설립한 스핀오프 회사 Leukos Biotech와 협약을 체결했다.

AOP 헬스(AOP Health)가 체결한 이 협약에는 새로 발견된 종양이나 희귀 질병에 국한되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적응증 내에서 새로 발견된 화학물질의 개발도 포함된다.

◇새로운 치료 영역의 기준을 세운 협약

AOP 헬스(AOP Health)는 급성골수성백혈병(AML)과 골수이형성증후군(MDS)의 치료 옵션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 두 가지 질병은 주로 골수에서 시작되는 백혈병 유형이다.

AOP 헬스 그룹(AOP Health Group) 일원이자 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의 최고사업책임자인 Agnes Kohl은 “고무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후기 단계에서는 AML, MDS 이외의 희귀 적응증을 위한 개발을 확장하는 것이 우리 계획”이라며 “우리는 이 협약에 따라 환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치료 분야 내에서 포트폴리오를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Leukos와의 협업 통한 개발

AOP 헬스(AOP Health)는 희귀한 혈액종양암 치료에 집중하며, 다년간 관련 치료제를 개발하고 상용화한 경험을 보유했다. 아프올 회사는 새로운 방식으로 Leukos와 협업해 약물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혈액암과 기타 암 환자 치료에 새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eukos Bietoch 최고경영책임자인 Luis Ruiz-Avila는 “다양한 종양에 대한 신약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암환자들을 위해 Josep Carreras Leukaemia Research Institute의 탁월한 과학 기술을 가치 있는 상품으로 변화하고자 탄생한 회사”라며 “이번 협약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대단히 의미 있는 단계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여러 의료적 니즈를 충족하지 못한 환자들을 위해 유망하고, 참신한 행동 메커니즘을 의료적 현실로 바꾸는 데 AOP 헬스(AOP Health)가 최고의 파트너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Leukos 개요

Leukos Biotech, SL (Leukos)은 Josep Carreras 백혈병 연구소가 2015년 바르셀로나에 설립한 스핀오프 회사다. 이 회사는 세로토닌 수용체 HTR1B에 작용하는 종양 신약 및 진단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이 물질의 항암 가능성은 Leukos 설립자인 Dr. Ruth Risueño가 Josep Carreras Research Institute에서 처음 규명해 특허를 받았다. Leukos는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 주주로는 Inveready, CDTI Innvierte, Josep Carreras Foundation 등이 있다. Leukos는 투자자의 지원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카탈루냐 정부, 스페인 정부, 유럽연합에서 지분 희석 없는 증여 및 대출 지원을 받았다.

Josep Carreras Foundation 개요

Josep Carreras Leukaemia Foundation은 백혈병에 대한 확실한 치료법을 규명하는 데 기여하고자 1988년 설립됐다. 재단은 크게 네 가지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그 분야란 스페인 골수 기증 명단(REDMO) 관리, Josep Carreras Leukaemia Research Institute의 과학 연구 지원, 온라인 환자 상담 채널을 통한 환자 지도, 수술 및 장기간 요양을 요하는 환자를 위한 시설 운영 등이다.

Josep Carreras Leukaemia Research Institute 개요

Josep Carreras Leukaemia Research Institute는 카탈루냐 정부 산하 CERCA 네트워크와 연계된 공립 센터로 생물 의학 및 백혈병 및 혈액종양 질환 분야 맞춤형 약물 연구 촉진을 목표로 2010년 세워졌다. 이 연구소는 백혈병과 악성 혈액 질병만 집중 연구하는 유럽 최초의 연구 센터이자 세계 몇 안 되는 연구 거점이다. Josep Carreras Institutes는 독립적인 과학 연구 대학 캠퍼스 3곳인 University of Barcelona Hospital Clínic Campus, The Catalan Institute of Oncology/Germans Trias i Pujol Campus, Sant Pau - Autonomous University of Barcelona (UAB) Campus와 협업한다.

Inveready 개요

Inveready는 스페인 유수의 대안 자산 관리 운용사로 초기 단계의 VC, 성장 VC, 벤처 대출, 상장사 전략 지분, 인프라와 사모펀드 등에 대한 투자를 주로 진행하며, 기업의 전 생애에 걸쳐 솔루션 자금을 조달한다. 2008년 설립된 Inveready는 200여 곳의 기업에 투자했으며, 운용자산은 10억유로 이상이다. Inveready는 2008년 후로 꾸준히 생명과학 분야 기업들에 투자하고 있다. 해당 분야 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Atrys Health (스페인 시장에 상장), EDESA Biotech (Nasdaq 상장), AVX Pharma (Aerie Biotech에 매각), PaloBiofarma (Novartis와 라이센스 협약) 등이 있다. Inveready는 산세바스티안에 본부를 뒀고,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에 지부를 뒀다. 이 운용사는 ASCRI와 Preqin에서 펀드 및 거래 수익성을 수차례 인정받았다.

AOP 헬스(AOP Health) 개요

AOP 헬스 그룹(AOP Health Group)은 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를 비롯한 여러 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오스트리아 빈에 본사가 있다. AOP 헬스 그룹(AOP Health Group)은 유럽에서 희귀 질환과 중환자 치료를 위한 통합 요법 분야를 개척했다. Group은 25년간 빈을 기반으로 유럽과 중동 자회사 및 대리점은 물론, 전 세계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통합 치료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이런 발전은 연구 개발에 지속해서 투자하는 한편, 매우 일관되고 실용적인 노선으로 환자와 가족, 의사와 의료 전문가를 비롯한 모든 이해 당사자의 요구에 부응했기에 가능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