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내비, 서울시 청소년 900개 기관 온·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 추천

서울시 청소년, 7~8월 여름방학 기간 블렌디드 청소년 활동 제공받는다
청소년 온라인 공간 ‘홈베이스’ 통한 다양한 챌린지, 동아리 지원 이벤트 시행
유스내비로 미래 핵심 역량 기반 E-포트폴리오 및 활동 확인서 등 간편 발급 가능

2022-07-25 11:00 출처: 유스내비

미래 내비게이션 유스내비를 통해 청소년들은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 청소년 유관 기관 및 사회적 기업, 비영리 단체 등 900개 기관이 운영하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100선을 청소년 미래 내비게이션 ‘유스내비’에서 선보인다.

유스내비에서는 미래 핵심 역량별, 계열별, 지역별로 맞춤 활동을 찾을 수 있고 참여한 청소년의 진로 활동 내역은 ‘E-포트폴리오’ 기능을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되며 활동 인증서 발급 기능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건·환경 이슈에 깨어있는 Z세대 맞춤 프로그램

유스내비를 통해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비건과 환경 보호 의식을 담은 캠페인에 참여하고 제품을 사용할 정도로 깨어있는 ‘요즘 세대’ Z세대가 선호하는 환경, 에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있다.

비건 종류에 대해 알고, 비건 실천 단계와 비건 요리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의 ‘Be.건.강(비건+건강)’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탄소 다이어트 활동으로 제공된다.

함께 친환경 에코백을 만들며 업사이클링으로 감성 조명과 친환경 공책까지 만들 수 있는 시립망우청소년센터의 다양한 에코 메이킹 체험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환경을 생각한 천연 비누를 만들어보는 시립청소년드림센터의 ‘신기한 학교 여름특강’도 마련돼 있다.

◇여름방학에는 여행 기분으로 캠프 참여하기

이번 여름방학에는 코로나 장기화로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위한 소통 캠프와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여름 레저 활동이 가능한 활동적 캠프가 준비돼 있다.

시립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스마트폰 사용 조절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동과 아이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를 위한 ‘2022 미로스테이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를 진행한다.

서울에 대한 청소년들의 시선을 미디어 콘텐츠로 담아보는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의 ‘로케이션미디어스토리캠프’도 로케이션 전문가 특강, 미디어 전문가들과 함께 참여 청소년을 기다리고 있다.

◇관심 분야에 맞는 진로 체험 활동

관심만 갖고 있던 분야를 체험해보고, 구체적 진로 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도 마련돼 있다. 어떤 진로를 선택해서 나아가야 할지 모르겠는 청소년들에게 앞으로 진로 활동에 대한 방향성과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경제 용어로도 익숙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개념을 명확히 알고, 관련 활동을 해보고 싶은 청소년은 시립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가 진행하는 ‘KOONGLI NFT SCHOOL’에서 개념 이해뿐 아니라 픽셀아트, 제너레이티브 아트 기술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로 간단하게 작곡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립양천청소년음악창작센터의 ‘1일 작곡 클래스’도 미디 작곡가이자 청소년 지도사인 K_On(케이온)과 함께 청소년을 기다리고 있다.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및 교육 활동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분야의 특강, 교육을 받을 기회도 유스내비에서 찾을 수 있다.

시립창동청소년센터는 4회기 수업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면접을 대비한 1:1 스피치 코칭까지 담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 진학 활동에 구체적 도움을 줄 예정이다.

17~19세 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 기간 완성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 활동, 교과 세특 자기 평가서 작성 전략 등이 담긴 자기소개서 작성 프로그램을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에서 참여할 수 있다.

그동안 유튜버에 대해 막연한 관심만 가지고 있던 청소년들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전문 크리에이터와 함께 영상 기획부터 편집까지 실습해보는 서울유스호스텔의 ‘나도 크리에이터’ 교육도 준비돼 있다.

더 많은 프로그램과 및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청소년 대표 플랫폼 포털 사이트 유스내비와 유스내비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온라인 활동 공간 거점인 유스내비의 홈베이스 메뉴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숏폼 영상 ‘댄스 챌린지’ 2탄이 진행된다. 우승자에게 엑소, 샤이니 등과 함께한 유명 안무가 캐스퍼의 멘토링과 댄스 동아리 단체복을 지원하는 댄스 챌린지에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정연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유스내비가 제공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진로의 핵심 역량을 키울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개인의 역량별, 계열별, 지역별 맞춤 프로그램들이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스내비 개요

유스내비는 서울특별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미래 내비게이션으로, 청소년 누구나 즐겁게 활동하고 참여한 모든 활동 이력을 진로 데이터로 남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