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무료 사전 등록 시작

“언리얼 엔진으로 나만의 첫 게임 만들자”
언리얼 엔진 처음 다루는 초보 게임 개발자 위한 튜토리얼 형식 웨비나
8월 9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진행
언리얼 엔진 다운로드부터 블루프린트를 사용한 다양한 기믹 요소 제작까지 게임 제작의 기초 가이드 제공
시청 및 도전 과제 제출 등 다양한 이벤트 통해 푸짐한 경품 증정

2022-07-21 10:40 출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안내 동영상

서울--(뉴스와이어)--언리얼 엔진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8월 9일 오픈하는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의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6월 큰 호응 속에서 막을 내린, 전 산업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했던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에 이어 진행하는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완전히 처음 다뤄보고, 자신만의 첫 게임을 제작하고 싶은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튜토리얼 형식의 웨비나다. 전공과 무관하게 학생, 직장인 등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웨비나는 8월 9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무료로 진행하며, 언리얼 엔진 다운로드부터 모델링 툴을 활용한 레벨 제작, 트리거로 게임의 규칙 설정, 블루프린트로 다양한 기믹 요소 제작 등까지 게임 개발을 위한 기본 단계를 차례로 배울 수 있다. 모든 수강을 마치고 나면 게임의 기초 설계 방법을 이해하고,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만의 첫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웨비나는 △1주 차: 게임 제작의 시작 △2주 차: 레벨 제작을 위한 언리얼 모델링 입문 △3주 차: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4주 차: 물리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장치 제작 등 초보 게임 개발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또 강연 외에도 학습에 재미를 더하고 이해를 돕고자 웨비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는 ‘시청 이벤트’, 출제자 의도에 맞게 과제를 제출하는 참가자를 위한 ‘도전과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한편 강연자인 이득우 교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재직하고 있으며, 언리얼 공인 강사다. 에픽게임즈의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인 언리얼 데브그랜트를 수상하기도 했다.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이득우의 게임 수학’과 같은 게임 제작과 관련된 저서 집필 등 다방면으로 교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6월에 진행해 총 9400여명이 참가한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이 산업 구분 없이 언리얼 엔진의 모든 초심자분에게 학습의 기회를 드리는 웨비나였다면, 앞으로 시작될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은 시작해요 언리얼이 2016년 처음 시작한 이래 꾸준히 그래왔듯, 초보 게임 개발자분들을 위해 마련됐다”며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차세대 게임이 그 어느 때보다 화두가 되는 상황에서 이번 웨비나로 쉽고 빠르게 언리얼 엔진 5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여러분만의 멋진 게임을 제작하는 여정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무료 사전 등록은 에픽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개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TV, 방송&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자동차&운송, 시뮬레이션 및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감 있는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UnrealEngine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가운데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개나 넘는 계정과 47억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TV·건축·자동차·제조·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배포·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