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 국내 최고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들과 MOU 체결

에픽게임즈 코리아, 덱스터 스튜디오·비브스튜디오스·엑스온스튜디오와 VP 얼라이언스 맺어
VFX·버추얼 휴먼·메타버스·게임 등 분야 최고 기업들의 기술 협력 시너지 기대
글로벌 시장 겨냥, 게임·영화·광고·드라마·뮤직비디오 제작 등 버추얼 K 콘텐츠 경쟁력 확대

2022-07-21 09:24 출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왼쪽부터 김욱 덱스터 스튜디오 대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장원익 엑스온 스튜디오 대표,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국내 최고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들과 손을 잡았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시각 특수 효과(VFX) 콘텐츠 전문 기업 덱스터(대표 김욱, 강종익),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 국내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 기업 엑스온스튜디오(대표 장원익)와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강화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4사는 이번 협약으로 4사 간의 결속력이 더 강화되고, 기술력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넘어 보다 실무적인 수준에서의 교류를 긴밀하게 이어갈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적인 리얼타임 3D 기술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프리비즈부터 최신 제작 기술인 인카메라 VFX까지 영화, 드라마, 광고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혁신적인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덱스터 스튜디오는 최근 더블 천만 관객 스코어를 기록한 김용화 감독의 신작 ‘더문’의 촬영을 덱스터가 보유한 D1 스튜디오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 앞으로 메가박스플러스엠, 투유드림과 공동 제작하는 여러 콘텐츠 및 실사화 진행 중인 만화 원작의 ‘머털도사’와 ‘황제의 외동딸’ 등에 4개 사가 가진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으로 올 초 BTS 소속사 하이브와 컬래버레이션 한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 (세븐 페이츠: 착호)’ 스토리 필름을 비롯, ENHYPEN 오리지널 스토리 ‘DARKMOON: 달의 제단(다크 문: 달의 제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 스토리 필름 등을 비브스튜디오스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로 선보여 인기를 모았다.

엑스온도 국내 최초로 설립된 버추얼 스튜디오로,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광고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월드프리미어’ 등 양한 장르의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4개 사 대표들은 “앞으로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을 통한 협업을 전개,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버추얼 콘텐츠 개발에 있어 이정표가 될 새로운 혁신적 성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멀티버스 시대에 걸맞은 한층 진화된 K 콘텐츠의 위력을 선보이고, 그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데 다시 한번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는 2022년 실감형 콘텐츠 국내 시장 규모를 11조7000억원으로 예상하며 2020년 대비 5배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도 2030년 메타버스 세계 시장 규모가 1조7500억달러(한화 2267조6500억 원)에 달할 것이라며 2020년 113조원 대비 연평균 32% 이상 증가한다고 내다봤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개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 & TV, 방송&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자동차&운송, 시뮬레이션 및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감 있는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UnrealEngine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 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중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 개 이상의 계정과 47억 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