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청소년문화센터, 2022 독서문화캠프 ‘세상 재밌는 책 읽기’ 1차 캠프 성료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청소년들과 동시·웹툰·오디오북·동화 전문 작가와 창작 콘텐츠 제작
환경을 주제로 중·고생 대상 캠프도 준비 중

2022-07-20 17:27 출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 2022 독서문화캠프 ‘세상 재밌는 책 읽기’ 1차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가 7월 5일부터 15일까지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의 청소년 33명이 참여한 2022 독서문화캠프(1차) 속 ‘세상 재밌는 책읽기’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2 독서문화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독서 활동을 통해 독서의 재미와 의미를 찾고, 평생 독자가 될 수 있도록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진행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독서문화캠프 보조 사업자로 선정돼 총 두 차례 캠프를 운영하게 됐다.

1차 캠프에는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초등 4~6학년 학생들과 ‘세상 재밌는 책 읽기’란 주제로 동시, 웹툰, 오디오북, 동화 등 4개 영역에 대해 이혜경 시인, 정이리이리 웹툰 작가, 이미옥 작가, 신지영 동화 작가가 지도자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상상력을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독서 콘텐츠를 창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지윤서(월정초, 5학년) 학생은 “그동안 읽기만 한 동시나 웹툰을 직접 만들었는데,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새로움 경험이라 재미있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독서에도 색다른 재미를 느꼈다”고 말했다.

8월부터는 중, 고등학생(14~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2차 캠프를 개최한다. 2차 캠프는 ‘환경’을 주제로 책을 읽고 깊이 생각하고 토론하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함께 키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서울식물원과 국립횡성숲 탐방을 통해 우리를 둘러싼 환경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토론과 체험으로 배운 것들을 생활에서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 영상으로 제작·보급할 예정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이번 독서문화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특성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양질의 독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개요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