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트 테크놀로지스, 그리스 정부로부터 IPCEI 그린 HiPo 프로젝트 위한 7억8210만유로 펀딩 통보 받아

2022-06-17 14:20 출처: Advent Technologies Inc.

보스턴--(뉴스와이어)--어드벤트 테크놀로지스 홀딩스(Advent Technologies Holdings, Inc., 이하 어드벤트)(나스닥: ADN)가 그리스 정부로부터 IPCEI(Important Projects of Common European Interest·유럽 공동 이익을 위한 중요 프로젝트)의 수소-기술, 그린 HiPo(Hydrogen-Technology, Green HiPo)를 통한 펀딩을 통보 받았다고 발표했다.

어드벤트는 연료 전지 및 수소 기술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그리스 정부의 통보는 IPCEI 프레임워크에 따라 유럽연합(EU)에 전달됐다. EU가 이를 비준하면 총 7억8210만유로의 자금이 향후 6년간 아래 일정에 따라 제공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tGqQSA)

어드벤트의 그린 HiPo 프로젝트는 그리스가 IPCEI 펀딩을 받기 위해 선정한 20개 후보 중 5개 프로젝트에 속한다. 이들 5개 프로젝트는 EU에 제출돼 상세 검토와 실사를 거쳤으며 현재 2개의 프로젝트가 그리스 정부의 통지를 받았다. IPCEI 프로젝트에서 가장 먼저 선정된 것은 어드벤트 테크놀로지스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혁신을 입증하며 그리스와 EU가 어드벤트의 중요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신뢰한다는 증거다.

그린 HiPo는 첫 6년 동안 연료 전지 시스템과 전해조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제조하게 된다. 이들 시스템의 생산은 그리스 서부 마케도니아 지역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바실리스 그레고리우(Vasilis Gregoriou) 어드벤트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오늘은 어드벤트뿐만 아니라 그리스와 유럽에도 주요 이정표로 기록될 것”이라며 “그린 HiPo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어드벤트의 운영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드벤트 신청서는 2021년 4월 처음 제출된 후 EU의 엄격한 검토 및 실사 과정을 거쳤다”며 “우리는 그린 HiPo 프로젝트가 수소 발전과 청정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프로세스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린 HiPo는 전력 생산을 신속하게 탈탄소화하고 수소 기술이 핵심 역할을 하는 에너지 안보와 독립을 구현하겠다는 그리스와 EU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그린 HiPo(Green HiPo) 개요

그린 HiPo 프로젝트는 전력 및 친환경 수소 생산을 위한 HT-PEM 연료 전지와 전해조의 개발·설계·제조를 아우른다. 이 프로젝트는 그리스 서부 마케도니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지역이 석탄 기반 경제에서 더욱 친환경적인 경제 모델로 전환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 마케도니아의 새로운 첨단 시설은 연료 전지와 전해조 생산의 본거지로 자리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게 된다.

어드벤트 테크놀로지스(Advent Technologies Holdings, Inc.) 개요

어드벤트 테크놀로지스는 미국 기업으로 완전한 연료 전지 시스템을 개발, 제조, 조립하고 있으며 재생 에너지 분야의 연료 전지용 핵심 부품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어드벤트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그리스, 덴마크, 독일, 필리핀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현재 발급 또는 출원 중이거나 라이선스가 부여된 연료 전지 기술 특허가 150개를 웃도는 가운데 어드벤트는 고온과 극한 조건에서 다양한 연료가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HT-PEM에 대한 IP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자동차, 항공, 방위, 석유·가스, 해양 및 발전 부문에 ‘어디서나 모든 연료(Any Fuel. Anywhere)’를 기치로 내건 유연한 옵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advent.energy)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 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예상하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할 수 있다’, ‘~ 수 있다’, ‘할 것이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목표’, ‘예상하다’ 및 이와 유사한 의미의 기타 단어가 사용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각각의 미래예측 진술은 실제 결과가 해당 진술에 언급됐거나 암시된 것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그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회사가 나스닥 상장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미래 재무 성과 △시장성 유가증권의 잠재적 유동성 및 거래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소송의 결과로 인한 영향△적절한 수익 증가율을 예측 및 유지하고 비용을 적절하게 계획하는 능력 △미래 지출에 대한 예상 △매출과 총 마진에 미치는 영향의 미래 조합 △자격을 갖춘 이사, 임원, 직원 및 핵심 인력의 유치와 유지 △경쟁 업계에서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능력 △어드벤트의 기업 평판과 브랜드를 보호하고 향상할 능력 △기술 파트너 및 기타 제3자와의 관계 및 행동에 대한 예상 △미래 규제의 영향 △사법 및 입법 변화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보완적 기술 또는 서비스를 찾아 인수하고 이를 회사의 비즈니스에 통합할 능력 △다른 법인 또는 협회와의 미래 약정 또는 그에 대한 투자 △회사가 사업을 펼칠 산업 분야에서 전 세계 다른 회사와의 치열한 경쟁과 경쟁 압력 △2022년 3월 3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어드벤트의 10-K 양식 연차 보고서 중 ‘위험 요소’라는 제목 아래 식별된 위험과 SEC에 제출된 기타 정보 등이 해당한다. 투자자들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위험과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에 대한 논의는 어드벤트가 SEC에 제출한 문서(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는 SEC 웹사이트)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은 이 문서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회사는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다. 어드벤트의 사업은 위에 언급된 내용을 포함해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노출돼 있다. 투자자와 잠재적 투자자, 기타 관계자는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60055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