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틴, NIPA 주관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엔디알 메디컬 테크놀로지’ 후속 지원

2022-06-09 13:00 출처: 액틴

서울--(뉴스와이어)--2021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KSGC) 데모데이에서 TOP 4에 선정된 콜롬비아 뷰티 스타트업 엔디알 메디컬 테크놀로지(NDR Medical Technology)가 2021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KSGC)의 후속 지원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해외 스타트업 및 외국 국적자들을 대상으로 전담 멘토링, 스타트업 맞춤형 공통교육 서비스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해 국내 창업 및 조기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역대 가장 많은 국가인 129개국 총 2568개 팀이 참가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자리매김했다.

‘2021년 K-Startup 그랜드 챌린지’ 후속 지원은 최종 선정된 Top 30 팀을 대상으로 국내 비즈니스 정착 확장을 위한 추가 보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액틴이 운영한다. 5월 27일에는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킹&워크샵’을 통해 2021 KSGC 후속 지원 운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 대상으로 국내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협력·협업 프로젝트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및 Pitching 기회를 부여했다.

엔디알 메디컬 테크놀로지(NDR Medical Technology)는 Automated Needle Targeting (ANT) 기술로 임상의가 초기 단계 생검 및 절제(치료)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구동 이미지 가이드 중재 로봇 시스템을 선보였다.

CT SCAN의 2D 이미지를 3D화해, 최적의 Needle Targeting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 및 관련 작업 수행을 위한 로봇(Robot)을 개발하고 있으며, 종양의 위치 파악 및 실시간 해부도를 지도화해 전례 없는 정밀도와 안전한 접근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KSGC의 후속 지원을 통해서 일본, 싱가포르, 한국 내 병원들과 임상 추진 및 솔루션 정교화를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KSGC 후속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액틴 이석형 대표는 “KSGC에 참여한 해외 스타트업들이 한국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며, 국내 정착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국내 진출을 원하는 해외 스타트업들이 창업 아이템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보완해 국내 시장 진출 및 정착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액틴 개요

2019년에 설립된 액틴은 △시장 조사·여론 조사·경영 컨설팅 업종의 대학, 연구 기관 또는 신기술 창업 전문 회사가 보유한 기술의 사업화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6조 제1항에 따른 창업보육센터의 설립·운영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및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