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 GaN FET, 나유타의 고안정성 의료용 응용 제품 ‘레무리아 리튬이온 전원공급장치’ 지원

트랜스폼 GaN, 팬리스 디자인 휴대용 전력 저장 장치에 99% 효율 및 73% 손실 감소 구현

2022-06-02 16:00 출처: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골레타,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트랜스폼(Transphorm, Inc.)(나스닥: TGAN)은 자사의 GaN 기술이 나유타 파워 에너지(Nayuta Power Energy Co. Ltd.)의 ‘레무리아(LEMURIA) ME3000‘에 적용됐다고 1일 발표했다.

트랜스폼은 안정성이 우수한 고성능 질화갈륨(GaN) 전력 변환 제품을 개척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나유타는 레무리아의 AC 인버터에 GaN FET를 적용해 팬리스(fanless) 시스템에서 99%의 효율을 달성한다. 특히 ‘레무리아 ME3000’은 의료기기용 리튬이온(Li-ion) 배터리 축전 장치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전기제품용 S-JQA 인증을 얻어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 품질을 입증했다.

JEDEC 인증을 획득한 트랜스폼의 TP65H035WS는 열 안정성이 우수한 TO-247 패키지의 고성능 650V, 35mohm GaN 장치다. 이 장치는 ±20V의 게이트 안전 마진과 4V의 잡음 면역 임곗값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99%의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력 시스템의 크기와 무게, 전체 비용을 줄여준다.

‘레무리아 ME3000’은 의료시설은 물론 현장에서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소형 경량 제품이다. 연속 1.5kW 출력과 3.3kWh의 저장 용량을 제공해 한번 충전으로 최대 3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실리콘 제품이 팬 냉각 방식을 사용하는 반면 나유타는 GaN FET의 성능을 바탕으로 팬리스 전원 시스템인 ‘레무리아 ME3000’를 만들어냈다. 이는 전력 효율을 96.24%에서 99.01%로 높임으로써 동일한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전력 손실을 73% 감소시킨다. 이 덕분에 전원 공급 장치는 통풍구 없이 밀폐돼 시스템이 용액과 먼지에 오염되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레무리아 ME3000’은 국제 IEC 60601 표준에 기반한 일본품질보증기구(JQA) 표준인 JIS T06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러한 품질 관리는 의료 환경에서 사용되는 전기 장비가 특히 전자기 간섭 및 전류 누출과 관련해 더 높은 안전 및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함을 보증한다.

모건 요시우키 하부타(Morgan Yoshiyuki Habuta) 나유타 파워 에너지 총괄이사는 “의료 환경은 엄격한 안전 및 위생 프로토콜을 충족하는 동시에 고도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공호흡기를 실행하는 전원 공급 장치는 오작동이 허용되지 않으며 청소가 쉽지 않은 부분에 숨어 있는 세균에 환자를 노출해서도 안 된다”며 “이 점이 밀폐된 GaN 기반 장치가 제공하는 막대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랜스폼의 GaN FET가 제공하는 스위칭 기능과 안정성 덕분에 레무리아 ME3000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FET를 나유타의 고급 전원 시스템 설계에 통합함으로써 어디에서든 광범위한 고출력 의료용 제품을 지원할 수 있는 리튬 이온 배터리 공급 장치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유타는 의학적 치료 범위를 확장하고 있으며 트랜스폼의 GaN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무리아 ME3000’은 휴대성이 우수해 대형 병원(수술실, 진단실, 입원실), 장기요양시설, 개인 주택, 재난 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응용제품 시장 및 판매처

트랜스폼의 TP65H035WS GaN FET은 AC/DC 및 DC/DC 컨버터와 DC/AC 인버터에 사용할 수 있다. 응용제품 타깃 시장은 컴퓨팅, 암호화폐 채굴, 데이터 센터, 의료, 통신 등이다. 이 장치는 현재 디지키(Digi-Key)와 마우저(Mouse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나유타 파워 에너지(Nayuta Power Energy Co. Ltd.) 개요

일본 하마마츠에 자리 잡고 있는 나유타 파워 에너지(Nayuta Power Energy Co. Ltd.)는 의료용 전원 공급장치를 제조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이 회사는 독창적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 장비 용도의 안정성이 뛰어난 소형 고효율 전원 장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나유타는 정보 커뮤니케이션, 음향, 주택용 장비, 전기차용 전원 공급장치도 전문 제조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영어 웹사이트(https://nayuta.group)와 일본어 웹사이트(https://www.nayuta-co.j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랜스폼(Transphorm) 개요

트랜스폼은 GaN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고전압 GaN 반도체를 설계·제조하고 있다. 트랜스폼은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라이선스해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전력 GaN IP(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반도체 소자를 생산한다. 또한 수직 통합된 장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설계, 제작, 장치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트랜스폼은 혁신을 통해 전자제품이 실리콘의 한계를 극복해 99% 이상 효율을 달성하고 전력 밀도를 40% 이상 높이는 한편, 시스템 비용을 20% 절감하도록 뒷받침한다. 트랜스폼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에 생산 시설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ansphormusa.com), 트위터(@transphormusa) 또는 위챗(@TransphormG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10053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