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해피모션·그린모션 재능봉사단 출범으로 지역 봉사 첫걸음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지역 사회와 함께 행동하는 즐거움 전한다”
재능 기부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지역 사회 만들기에 동참
천안, 안산 등 사업장 인근 지역 사회 환경 개선 및 미래 세대 성장 지원

2022-05-19 15:28 출처: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그린모션재능봉사단이 천안 신아원에서 벽화 봉사를 진행했다

천안--(뉴스와이어)--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 김학용)은 5월 14일 천안과 안산 사업장 인근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한 재능봉사단이 더불어 발전하는 지역 사회를 위한 첫 시작을 함께했다고 19일 밝혔다.

재능봉사단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임직원의 재능 기부로 이뤄지며, 지역 사회 활성화와 미래 세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프로젝트다. △Green MOTION 재능봉사단 △Happy MOTION 재능봉사단(이하 그린모션, 해피모션)으로 구성돼 있다.

그린모션 재능봉사단은 천안 지역에서 낙후된 지역 사회에 공공 미술 활동으로 벽화 봉사를 진행하며, 해피모션은 지역 아동센터 아동들과 사진 및 영상 촬영 등을 배우며 외부 출사 등 교육 활동을 펼친다. 미래 세대 아동의 성장과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각 재능봉사단 이름은 환경, 사진 등의 주제와 함께 행동하자는 의미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약자인 MOTION을 합쳐 그린모션과 해피모션 재능봉사단으로 탄생했다.

이날 그린모션 봉사단의 첫 시작으로 천안에 있는 아동 보육시설인 신아원에서 봉사를 진행했다. 벽화 봉사를 통해 신아원의 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시설 이용 아동들에게 간식 선물을 전달하는 등 아동들에게 행복한 기억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앞으로도 낙후된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을 위해 총 6번의 벽화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모션 봉사단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2020년부터 지원한 ‘사진작가 꿈 키우기’ 프로그램의 하나로, LH동편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한다. 아이들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재능봉사단과의 교육 봉사를 통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편집 등의 생산적 활동으로 탈바꿈한다. 또 외부 출사 등을 통해 환경 감수성을 높이는 활동으로 아동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출품한 사진을 모아 제3회 맑은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기업시민섹션 담당자는 “앞으로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지역 사회와 미래 세대 아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자발적으로 재능 기부한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위해 지역 사회 공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미래 세대 아동의 진로 찾기 프로그램인 지역 아동센터 토요교실과 학교 방문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인 POCO SCHOOL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지역 사회를 위한 어르신 여름 김치나눔, 다문화ON봉사단, 오손포손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개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차, UAM, 드론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 생산 전문 회사로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 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NO.1을 향한 열정적 도전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With POSCO 일원으로서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