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무선 센서 네트워킹 위한 IO-Link 무선 마스터 솔루션 발표

2022-05-18 10:02 출처: 힐셔코리아

힐셔 netFIELD IO Link Wireless Bridge

수원--(뉴스와이어)--무선 통신은 제조 업체들에 많은 기회와 편의를 제공하지만, WLAN과 블루투스의 신뢰성 부족, 낮은 가용성과 속도라는 특성으로 인해 무선 통신의 산업용 사용이 불가능함은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입증됐다. 힐셔는 무선 IO-Link 기술을 통해 이러한 사실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는 신규 netFIELD 디바이스 IO-Link 무선 마스터를 사용하는 액츄에이터와 산업용 IO-Link 센서들의 무선 네트워킹을 위한 최초의 마스터 솔루션 중 하나를 발표했다.

독일 하터샤임(Hattersheim)에 본사를 두고 있는 힐셔는 고 효용성의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전문 업체인 CoreTigo (힐셔의 기술 파트너사)와의 협력 중 하나로 장비 제작 업체와 플랜트 운용 업체가 생산 중 발생한 데이터를 유연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간단히 전송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신규 IO-Link 무선 마스터는 IEC 61131-9에 따른 기존 IO-Link 표준을 기반으로 총 16개의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유선 IO-Link 마스터보다 2배 많은 수치이다. 현재 PROFINET과 EtherNet/IP 네트워크에서 마스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EtherCAT용 버전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IO-Link 무선 기술은 유선 데이터 라인의 실현이 불가능한 아래와 같은 편의를 제공한다.

·높은 자유도의 로봇(예: 협동 로봇)

·전환 및 분기가 많은 운송 시스템

·자율 수송 트롤리

·위생 분야

마스터는 무선 IO-Link의 사용을 단순화하는 다른 기능들도 생산에 포함한다.

·블랙리스트 제작: 마스터는 특정 무선 주파수의 은닉이 가능해 기존 무선 네트워크와 함께 사용 가능

·주파수 호핑: 주파수 호핑은 2.4~2.48GHz 사이의 ISM 주파수 범위에서 다른 장치와의 간섭 예방 가능

·검색 및 페어링 서비스: 사용자를 위해 마스터에 내장된 기능으로 무선 장치 설정 간소화

·연결된 netFIELD IO-Link 무선 브릿지는 거의 모든 IO-Link 지원 센서를 마스터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24V 전원 공급 장치만으로 연결된 IO-Link 센서나 액츄에이터의 데이터를 무선으로 또는 IO-Link 무선 호환 및 양방향으로 전송할 수 있다. 대개 전원 공급 장치는 기본적으로 장치에 제공된다.

힐셔(Hilscher) 개요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을 위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힐셔는 1986년에 설립됐으며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해 산업용 통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netX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과 실시간 이더넷(Real-Time Ethernet) 및 산업용 Io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힐셔는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oT를 구현할 수 있도록 netIOT 제품군, IoT 지원 자동화 장비를 위한 임베디드 칩 및 인터페이스, 공장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기 위한 엣지 게이트웨이,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tIOT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해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