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리더십 재정의하는 차세대 여성 발전을 위한 ‘이머징 리더스 펀드’ 출범

바이털 보이스, 첫 기금 수혜자로 선정

2022-05-06 11:15 출처: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Estée Lauder Launches Emerging Leaders Fund to Advance the Next Generation of Women Leadership

뉴욕--(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 Inc.)의 대표브랜드인 에스티로더가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자선 재단(Estée Lauder Companies Charitable Foundation) 산하 자선 기금인 ‘에스티로더 이머징 리더 펀드(Estée Lauder Emerging Leaders fund, 이하 ELEL 펀드)’를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ELEL 펀드는 차세대 여성 리더를 지원하고 리더십에 대한 성별 고정관념에 도전해 리더십을 재정의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펀드는 리더십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단체를 지원하고 지원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한편, 변화에 대해 대담한 비전을 품고 있는 신진 리더를 지원할 예정이다.

에스티로더는 이런 사명과 관련된 조직을 지원할 ELEL 펀드에 100만달러를 초기 투자했다. ELEL 펀드의 첫 프로그램 파트너는 여성 리더에게 투자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 바이털 보이스(Vital Voices)가 선정됐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2022년 7월 시작된다. ELEL 펀드의 차기 보조금 대상은 2023년에 발표할 예정이다.

에스티로더 글로벌 리더십·젠더 보고서

에스티로더 브랜드는 전 세계의 리더십과 성적 편견을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 국제 시장 조사 기관 글로컬리티즈(Glocalities)에 의뢰해 11개국 남녀 57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연구를 수행했다. 연구에 따르면 리더십에 대한 성적 편견과 고정관념이 아직도 널리 퍼져있지만 남녀 모두 리더에 대해 성별과 무관하게 신뢰성, 성실성, 헌신 등의 동일한 자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남녀 조사 대상자 모두 힘·결단력과 같은 리더십 자질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이런 자질이 남성과 더 밀접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연구는 젠더 포용적 리더십을 발전시키기 위한 장애물과 해법을 보여준다.

에스티로더의 유산

세계적인 고급 뷰티 브랜드로 손꼽히는 에스티로더는 창립자인 에스티 로더 여사와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여사의 믿음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고 있다. ELEL 펀드는 연구에서 드러난 젠더 기반 편견을 해소하고 리더십에 대한 인식을 전환함으로써 여성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한 에스티로더의 노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테판 드 라 파베리(Stéphane de La Faverie)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그룹 사장 겸 에스티로더/에이린 뷰티(AERIN Beauty) 글로벌 브랜드 사장은 “75년 전통의 에스티로더 브랜드는 선구적인 여성 한 명이 이룰 수 있는 성과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스티로더는 ELEL 펀드 및 프로그램 파트너와 함께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이 직장과 지역 사회에서 기여하고 리더 역할을 하도록 뒷받침할 것”이라며 “에스티로더는 리더의 의미와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요건을 재정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 세계에서 에스티 로더 여사와 같은 여성들이 더 많이 등장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ELEL 펀드와 협력해 VV 비저너리 리더십 프로그램 진행

ELEL 펀드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도전에 나선 여성 리더에게 투자하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바이털 보이스를 첫 공식 프로그램 파트너 겸 보조금 수령 기관으로 선정했다. 여성을 발전시키고 리더십을 재정의한다는 공통의 사명을 추구하는 ELEL 펀드와 바이털 보이스는 전 세계 신흥 리더를 위한 맞춤형 온·오프라인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어맨다 고먼(Amanda Gorman) 에스티로더 글로벌 체인지메이커를 포함해 184개국 여성 2만여명으로 구성돼 바이털 보이스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된다. 현재 인터넷 1기, 2기 지원 신청이 웹사이트(www.vitalvoices.org/program/visionaries)에서 진행되고 있다.

알리스 넬슨(Alyse Nelson) 바이털 보이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바이털 보이스는 여성의 남다른 지도 역량을 확인했고 이런 차이가 바로 세계에 필요한 것”이라며 “ELEL 펀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긍정적 변화를 향해 대담한 비전을 가진 새로운 리더를 찾아내고 그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네트워크, 리소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LEL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esteelaud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esteelauder)해 해시태그 #LeadYourWay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개요

에스티로더는 세계 최초의 여성 기업가로 꼽히는 에스티 로더가 설립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의 대표 브랜드로 여성의 필요와 욕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정교한 고기능성 스킨케어·메이크업 제품과 상징적 향수를 만든 로더 여사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에스티로더는 전 세계 15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매장부터 디지털 채널에 이르기까지 십여개의 접점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다. 각 채널을 통한 고객 관계는 에스티 로더 여사의 강력하고 진실한 여성 대 여성의 관점을 일관되게 반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틱톡(TikTok), 유튜브(YouTube) 팔로우(@esteelauder)

에스티로더 이머징 리더스 펀드(The Estée Lauder Emerging Leaders Fund) 개요

‘에스티로더 이머징 리더스 펀드’는 미국 기반의 자선 단체이자 미국 내 면세 법인인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자선 재단(Estée Lauder Companies Charitable Foundation)의 자선 기금이다.

바이털 보이스(Vital Voices) 개요

바이털 보이스 글로벌 파트너십(Vital Voices Global Partnership)은 여성이 지역사회 발전의 열쇠이며 여성이 리더십 위치에 오르지 않으면 국가가 발전할 수 없다는 보편적 진리를 추진력 삼아 24년 넘게 184개 국가와 지역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2만여명의 혁신가에게 직접 투자를 해 왔다. 바이털 보이스는 어맨다 고먼, 말랄라 유수프자이(Malala Yousafzai)를 비롯해 노벨 평화상 수상자, 미국 청소년 시인 수상자(U.S. Youth Poet Laureates), 총리, 수상 경력의 혁신가, 선구적 인권 운동가, 획기적인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한 리더들을 일찍이 지원했다. ‘벤처 촉매제’ 역할을 하는 비영리 단체 바이털 보이스는 변화에 대한 대담한 비전을 품은 리더를 식별하고 이들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바이털 보이스는 폭넓은 연결과 역량 증진, 동료 네트워킹, 재정 지원, 기술 훈련을 제공하며 젠더 폭력부터 기후 위기, 경제적 불평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활동에 대한 가시적 향상을 지원한다.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유튜브(YouTube) 팔로우(@vitalvoices)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04005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