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2022년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성장할 청소년 찾아

2022-01-26 16:40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참여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군포--(뉴스와이어)--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1월 21일부터 2022년 청소년 참여 활동을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해 법적으로 보장된 청소년 참여 기구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동 기획 및 운영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평가 및 의견 제시 등 문화의집 운영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봉사단 ‘바이크’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봉사활동 기본 소양 교육 △봉사활동 기획 △지역연계 봉사활동 등이 있다.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놀아청’은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청소년 스스로가 동아리를 만들어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기능 및 취미, 과학, 인문, 그 외 자율 분야 등으로 다양하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동아리실 대관을 진행하고, 소정의 활동 지원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지원은 이메일 또는 구글폼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위의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