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공동 혁신 시설 설립해 파트너사와 지속가능한 데이터 센터 혁신 기술 개발

Equinix, 혁신 및 지속가능성 전략 중 하나로 미 워싱턴 D.C.에 공동 혁신 시설

2022-01-25 10:25 출처: 에퀴닉스 (나스닥 EQIX)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 Equinix (Nasdaq EQIX)는 미국 워싱턴 D.C. Equinix 애쉬번 캠퍼스(Equinix Ashburn Campus)에 위치한 DC15 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IBX®, Equinix의 데이터 센터) 내 최초의 공동 혁신 시설(CIF)을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Equinix는 Equinix 미래 데이터 센터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설립될 공동 혁신 시설을 통해 파트너와 협업하고,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개발 및 고성능 배터리 개발 등 혁신을 연구할 계획이다. 이 같은 혁신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디지털 인프라와 서비스 미래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Equinix는 블룸에너지(Bloom Energy), 주타코어(Zutacore)와 버추얼 파워 시스템(Virtual Power System) 및 나트론(Natron) 등 데이터 센터 기술 혁신 기업과 함께 공동 혁신 시설 내에서 액체 냉각, 고밀도 냉각, 지능형 전력 관리 및 현장 주요 전력 발전과 같은 지속 가능한 혁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Equinix와 파트너사는 아래와 같이 신뢰성, 효율성 및 구축 비용 등에 초점을 맞춰 코어 및 엣지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발전기 및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가 없는 데이터 센터(블룸에너지)는 현장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SOFC)를 활용해 전력망 상에서 친환경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기존의 화석 연료 및 전력 소비량이 많은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시스템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

·고밀도 액체 냉각(주타코어)은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랙당 최대 100kW까지 냉각이 가능한 고효율 직접 접촉 방식의 무수(無水) 이중상(two phase) 액체 냉각 랙 시스템으로, 시스템 중단의 위험을 낮추고 에너지·토지·건설 및 수도를 포함한 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며 데이터 센터 설치 공간을 대폭 축소한다.

·캐비닛에 장착된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나트론 에너지)를 갖춘 소프트웨어 정의 전력(VPS)은 캐비닛 전력 관리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전력 소모를 관리하고, 활용되지 않는 갇힌 전력을 0%에 가깝게 낮춰 전력 효율을 30~50% 향상할 수 있다.

◇인용문

·장혜덕 Equinix 한국 대표

“전 세계적으로 235개 이상의 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IBX®)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Equinix는 2019년 대한민국 최초의 통신사 중립 데이터 센터를 개소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후 Equinix는 지속 가능한 운영을 통해 에너지 효율 목표를 달성하는 한편, 디지털 전환 지원에 필요한 디지털 인프라를 국내 기업이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quinix는 이번 공동 혁신 시설의 연구와 혁신을 통해 한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 점유율을 확장하면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로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라우프 압델(Raouf Abdel) Equinix 글로벌 오퍼레이션 EVP

“미래의 데이터 센터는 지속 가능해야 한다. 2030년까지 기후 중립을 이루고자 하는 Equinix의 목표와 같이, Equinix는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 적용 범위를 90% 넘게 확대하고 있다. Equinix와 파트너사들의 혁신을 기반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성 기준을 갖춘 Equinix의 글로벌 플랫폼을 설계, 구축 및 운영하는 등 지속 가능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데이아 바유미(Deia Bayoumi) 블룸에너지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

“블룸에너지의 친환경 모듈식 연료전지 기술은 데이터 센터들이 필요로 하는 깨끗하고 탄력적인 전력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이다. Equinix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 혁신 시설에서 솔루션을 활용해 업계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전력 가용성과 필요한 복원력을 기반으로 전력을 생산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수요를 제어할 수 있다. 블룸에너지의 기술은 전력 제공을 위한 기타 장치에 대한 의존도를 제거해 용량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 아니라 환경 오염이 높은 디젤 발전기 의존도를 제거한다”

우디 파렛(Udi Paret), 주타코어 사장

“주타코어가 Equinix의 파트너로서 공동 혁신 시설에서 함께 혁신을 연구하고 전 세계적인 액체 냉각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어 영광이다. 주타코어와 Equinix는 액체 냉각 기술이 현재와 미래의 데이터 센터가 근본적인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기술이라는 것을 함께 증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퍼쿨TM(HyperCoolTM) 액체 냉각 솔루션은 독보적인 성능과 지속가능성에 특화된 이점을 제공한다. 해당 기술은 인프라를 변경하지 않고도 설치 및 유지관리가 쉽고, 환경친화적이며 경제적으로 매력적인 액체 냉각 기능을 일관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코어 수, 전력 및 밀도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다”

·딘 넬슨(Dean Nelson) 버추얼 파워 시스템(VPS) CEO

“미래의 데이터 센터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정의될 것이다. 버추얼 파워 시스템은 Equinix, 나트론 에너지 및 CE+T와의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온프레미스 상에서 클라우드와 같은 유연성을 지원하는지 보여줄 것이다. 버추얼 파워 시스템은 Equinix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콜린 웨셀스(Colin Wessells) 나트론 에너지 CEO

“나트론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고효율 나트륨 이온 건전지를 활용해 Equinix 공동 혁신 시설에서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 나트론의 프러시안 나트륨 이온 건전지는 5만 회 이상의 주기 수명, 빠른 충전 및 방전 그리고 즉각적인 가용성을 제공해 데이터센터와 엣지 배치의 시설 최적화와 함께 새로운 수준의 IT 시스템 성능을 가능케 한다”

◇주요 발표 내용

·워싱턴 D.C. 지역은 세계 디지털 경제에 동력을 공급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상호 연결된 지역 중 하나다. 북미에서 가장 큰 인터넷 피어링 지점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지점 중 하나인 버지니아주 애쉬번(Ashburn)에 있는 Equinix의 데이터 센터 캠퍼스는 미국 동부의 전략적 통신 허브이자, 유럽으로 가는 주요 관문이다. Equinix 데이터 센터 캠퍼스는 미국 내 가장 밀도가 높은 단일 상호 연결 허브로 금융 기업, 정부, 콘텐츠 및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글로벌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연결돼 있다.

·Equinix는 데이터 센터 회사 중 최초로 과학기반목표와 적극적인 지속 가능성 혁신 의제 설정을 통해 2030년까지 기후 중립을 달성하는 목표를 수립했다. 파리기후협정과도 연관된 이러한 목표는 Equinix가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지구 온난화를 섭씨 1.5도로 제한하기 위한 투자와 혁신을 지속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Equinix의 배출가스 감축 목표는 2018년부터 데이터 센터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9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한 Equinix의 노력을 토대로 수립된 과학 기반 목표에 기반을 둔다.

◇참고 자료

·Equinix, 워싱턴 D.C. 지역 데이터 센터 확장 위해 2억달러 투자

·글로벌 상호연결 인덱스(GXI) 5호

·Equinix 2020-21 연례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

·Equinix 연례 상호 지속 가능성 리포트(ISR)

Equinix 개요

Equinix (나스닥 EQIX)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으로서 디지털 리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공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통합하고 상호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quinix는 오늘날 기업이 이점을 가속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장소, 파트너 및 가능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다. Equinix를 통해 기업은 민첩하게 확장하고 디지털 서비스의 출시 속도를 높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미래 예측 서술을 포함하며,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서 논의된 바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IBX 데이터 센터의 인수, 운영, 설립 그리고 Equinix의 제품 및 솔루션의 개발, 구축, 제공의 어려움; 예상치 못한 비용, Equinix가 이미 인수했거나 인수할 예정인 기업과 통합의 어려움; 최근 구축 혹은 인수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 사용료 지불 불이행; 때때로 재무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 기존 혹은 신규 업체와의 경쟁; 충분한 현금 유동성 산출 능력이 없을 시 자금을 통해 신규 혹은 미납 채무 상환; 주요 고객사로부터 발생하는 매출의 하락; REIT 과세 관련 어려움; 정기적으로 증권 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자료에 포함된 기타 위험 요소 등. 이 외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작성한 Equinix 서류에 설명된 기타 위험. 특히, Equinix에게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는 Equinix가 SEC에 보고한 분기별 및 연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quinix는 현 보고자료에 포함된 미래 전망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