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한눈에” 충남연구원, ‘정책이슈리뷰’ 첫 발간

중앙·지방 정부 동향 파악, 도 정책 발굴 기회 제공

2022-01-20 06:00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이 정책이슈리뷰를 처음 발간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이 빠르게 바뀌는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충남도정 시책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책이슈리뷰’를 첫 발간 했다고 20일 밝혔다.

충남도와 공동으로 매월 1회 제작되는 정책이슈리뷰는 모든 중앙 부처와 다른 지방 정부의 △우수 정책 사례 모니터링 △핵심 이슈 선정 및 분석 △시사점 제공 등을 통해 충남도 정책 발굴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유동훈 충남연구원장은 “정책이슈리뷰는 우리나라 핵심 정책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든 연구원이 참여해 심혈을 기울여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대외 환경에 대응해 충남도 및 시·군의 시의성 있는 정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충남연구원 홈페이지에서도 누구나 볼 수 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과학기술진흥원 등과도 함께 기관 특성에 맞는 시책 발굴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 경제 진흥, 지방 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 연구·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