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중국 포산 시설, Higg FEM 평가에서 높은 점수 얻어

2022-01-19 19:00 출처: The LYCRA Company

윌밍턴, 델라웨어--(뉴스와이어)--직물·의류 산업을 위한 혁신적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중국 포산에 있는 가장 큰 제조 시설이 외부 감사를 받은 Higg 시설 환경 모듈(Higg FEM: Higg Facility Environmental Module) 평가에서 75%에 해당하는 상위 등급인 upper quartile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Higg FEM은 지속 가능성 평가 도구로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포산 시설의 환경 영향과 환경성과를 매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물론 개선사항을 파악해 우선순위를 매기고 확대하는 방법을 표준화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포산의 Higg FEM 점수는 환경 관리 시스템, 에너지 사용 및 온실가스 배출, 물 사용, 폐수, 대기 배출, 폐기물 관리 및 화학물질 관리와 관련해 작성하고 검증을 받은 자체 평가 문제의 백분율을 기반으로 한다. 포산 시설이 전체 모듈을 작성하고 독립 검증기관의 확인을 거쳤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 포산 공장 관리자인 춘 후에이 벡(Choon Hueei Beck)은 “포산은 Higg FEM 검증을 받은 6개 글로벌 제조 시설 중 첫 번째”라며 "첫 번째 평가에서 3/4분위수라는 높은 점수를 얻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긍정적인 결과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지속 가능성과 투명성 약속을 보여주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우리 제품을 차별화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벡에 따르면 포산의 Higg FEM 검증 과정은 3일간 집중적으로 이뤄졌으며 준비 및 문서화에 수개월이 소요됐다. 벡은 “포산과 다른 현장에 있는 여러 팀의 노력과 헌신 덕분에 우리는 자체 인증을 완료한 다른 시설에서도 똑같이 성공적 결과를 낼 수 있는 청사진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광둥성에 위치한 포산 공장은 2005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 이 제조 시설에서는 의류용 라이크라(LYCRA®) 섬유와 개인 위생용품용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섬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약 5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포산에서 생산한 여러 가지 LYCRA® 섬유 제품은 미국 국제 인증 기관 ‘Cradle to Cradle Products Innovation Institute’로부터 ‘골드 등급 건강 소재(Gold Level Material Health)’로 인증받았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Higg FEM 평가에 대한 노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lycra.com/en/lycra-company-sustainability/manufacturing-excellence 참조.

Higg FEM은 패션 산업의 270여 이해관계자들이 모인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지속가능의류협회(Sustainable Apparel Coalition)가 개발한 도구의 하나이다. Higg FEM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apparelcoalition.org/higg-facility-tools 참조.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와 개인 생활용품 산업용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고 혁신을 도모한다.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가 있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에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이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라는 이름은 새로운 것이지만 그 유산은 본래의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편안하고 오래 이어지는 성능이 필요한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도록 설계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해 고객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nnect.lycra.com)를 참조.

라이크라(LYCRA®)와 라이크라 원(LYCRA ONE™)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등록한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