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플리마켓 드리미마켓·졸업식 진행

2021년에도 청소년과 함께 하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더 찬란하게 빛날 청소년을 위한 졸업식 및 플리마켓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1-11-17 13:47 출처: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플리마켓 ‘드리미마켓’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원하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은영)이 11월 23일부터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학교 밖 청소년 플리마켓 드리미마켓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꿈드림 친구들과 각 기관이 연합한 2021년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플리마켓은 학교 밖 청소년의 손길이 한 땀 한 땀 담긴 물건을 판매하고, 위드 코로나와 함께 일상생활 극복을 위한 힐링체험, 강동구에 어떤 기관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는 홍보존, 체험존, 판매존을 운영한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아직 힘든 시간을 걷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하늘을 품는 배움터의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과 대학 입학이란 큰 성과를 내 이를 축하하는 졸업식도 마련했다.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은 11월 23일 우리 청소년들이 스스로를 격려하면서 새로운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 밖에도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위드 코로나 속 11월 18일 대학입시 수능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수능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지와 격려의 선물을 준비해 11월 24일부터 ‘수험표 인증 이벤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9세~18세 청소년으로, 꿈드림 센터를 직접 찾아 신청하면 꿈드림 프로그램 2회 이상 참여 후 금액을 지급한다.

지급 금액은 만 9세~12세는 상·하반기 총 2회 지급으로 10만원, 만 13세~18세는 상·하반기 총 2회 지급으로 2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하반기 신청 기간은 2021년 12월 15일까지 가능하다. 문의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사례관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상 급식 지원, 급식 지원 키트 배송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개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4.05.25. 제정, 2015.05.29. 시행)에 의거해 지역사회 내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및 교육 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의 기능과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2015년 5월 설립된 종합상담기관이다. 꿈드림은 ‘꿈을 드림(Dream)’을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소외감을 경험하기 쉬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소속감을 느끼면서 쉼과 꿈을 갖고 잠재력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중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 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또는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은 전화 문의 또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