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충청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 간담회 개최

34만 충청남도 청소년의 권리를 사수하기 위한 정책 제안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는 11월 12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충청남도청과 함께하는 지자체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1 충청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충청남도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 수립 과정에 청소년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 입안자인 관련 부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에 2건의 정책을 제안하고 논의했다.

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연간 활동에 대한 보고와 ‘청소년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지원’, ‘이동형 일시 청소년 쉼터 설치 및 운영’을 제안하며, 정책이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의 적극 협조를 요청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충청남도 맹붕재 정책보좌관은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이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게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현아 활동진흥센터장은 “충청남도 청소년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참여기구 활동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