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M 퀀텀 컴퓨터, 핀란드에 새로운 제조시설 오픈

양자 프로세서 전용 첨단 제조시설, R&D 및 혁신 가속화와 늘어나는 글로벌 수요 지원
핀란드 IQM 퀀텀 컴퓨터, 양자 프로세서 설계·연구 및 제조 위한 전용 제조시설 오픈

2021-11-15 10:05 출처: IQM Quantum Computers

에스포, 핀란드--(뉴스와이어)--IQM 퀀텀 컴퓨터(IQM Quantum Computers, 이하 ‘IQM’)가 장기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양자 프로세서 생산 능력을 확장할 새로운 최첨단 제조 및 극저온 특성화 시설을 가동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시설은 핀란드 에스포의 본사 및 양자 연구소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금까지 회사의 투자 중 가장 규모가 크다.

IQM은 12일 시범 라인을 가동했고 앞으로 더 많은 제조 라인을 확대한다. 이 시설은 회사의 양자 프로세서 설계 주기를 크게 단축하고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조 능력을 향상해 국가 양자 프로그램, 고성능 컴퓨팅 센터, 늘어나는 산업계 고객의 수요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극적인 기술 변화를 따라잡을 수 있게 한다. 또 이 시설은 양자 컴퓨팅에 필요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장하게 된다.

IQM 퀀텀 컴퓨터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잰 고츠(Jan Goetz) 박사는 “유럽 전역과 전 세계에서 사내 구축 양자 컴퓨터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오늘 우리는 양자 프로세서 공급을 크게 늘리고 미래의 양자 컴퓨터를 개발하고 공급하기 위해 사상 최대 규모의 생산 투자를 발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장비, 인프라 및 인력에 대한 투자는 우리의 제조, 신소재 연구, 3D 통합 및 제품 공급 능력을 향상한다”며 “이제 막 제조시설의 첫 단계를 시작했고 계속해서 배우면서 추가 확장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설의 시범 라인은 앞으로 몇 달에 거쳐 증설될 예정이며 2022년 최대 생산 능력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새로운 시설은 첨단 기술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첨단 제조 인력 개발 이니셔티브 역할을 하게 된다. IQM은 핀란드 및 유럽 생태계와 협력하고 새로운 시설이 제공하게 될 양질의 장기적인 고용과 성장 기회를 위한 인력을 준비할 계획이다.

새로운 시설 가동은 유럽의 사내 양자 컴퓨터 부문 리더로서 IQM의 입지를 강화하는 또 하나의 전략적 단계이며 다른 양자 스타트업에 비해 강력한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게 한다.

시설 현황:

· 위치: 핀란드 에스포

· 투자: 2000만유로

· 면적: 560㎡

IQM 양자 컴퓨터(IQM Quantum Computers) 개요

IQM은 양자 컴퓨터 구축 분야의 범유럽 시장 리더다.

IQM은 슈퍼컴퓨팅 센터 및 연구 실험실을 대상으로 사내 구축 양자 컴퓨터를 공급하고 회사의 하드웨어에 완전하게 접속할 수 있게 한다. IQM은 산업계 고객을 대상으로 고유의 애플리케이션별 공동 설계 접근 방식을 통해 양자의 강점을 전달하고 있다.

IQM은 핀란드기술연구센터(VTT)와 함께 핀란드 최초의 상업용 54-큐비트 양자 컴퓨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IQM이 이끄는 컨소시엄은 2021년 2월 독일 교육연구부(Ministry of Education and Research)로부터 애플리케이션별 양자 프로세서 상용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IQM은 민간 및 공공 자금으로 7100만 유로를 조성했고 핀란드 에스포, 독일 뮌헨, 스페인 빌바오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meetiqm.com 참조.

사무소:

IQM Finland Oy

Keilaranta 19

02150 Espoo

Finland

www.meetiqm.com

개관 행사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EUvAfl7a0V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20054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