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글로벌게임센터와 함께 올바른 게임 문화를 배워요

11월 11일(목)부터 26일(금)까지 도서 산간 지역 6개 초등학교 대상 ‘2021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 운영

2021-11-10 19:00 출처: 전남글로벌게임센터

나주--(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0일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 전남글로벌게임센터가 11월 11일(목)부터 26일(금)까지 ‘2021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게임이 지닌 부정적 인식을 줄이고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에게 올바른 게임 문화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흥원과 전남글로벌게임센터가 준비한 방문 교육이다.

신안 비금초등학교, 완도 넙도초등학교 등 전남 도서 산간 지역 초등학교 6곳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 문화 이해와 이용 습관 그리고 게임을 활용한 다양한 진로 탐색 교육 등을 주제로 수업을 운영한다. 또 NC, 펄어비스, 블리자드 등 게임 협력 기업과 연계한 전문가 강연과 VR 체험을 통해 평소 학생들이 접해 보지 못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이번 게임 리터터시 프로그램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콘텐츠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교육”이라며 “대도시 접근성이 다소 어려운 도서 산간 지역 학생들에게 VR 체험 등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글로벌게임센터는 전남의 게임 산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 강소기업 육성, 게임 문화 융성을 통해 지역 게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총괄 운영하고 있다.

전남글로벌게임센터 개요

전남글로벌게임센터는 실감 미디어 인프라와 결합한 체감형 게임을 육성하고 있으며, 전남 게임 산업의 생태계 구축 및 글로벌 게임 기업 육성을 목표로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