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바이오, 기업가와 노벨상 수상자 임명해 이사회 확대

아마데우스 캐피탈 파트너스 공동 설립자이자 반도체 기업 암 홀딩스,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기업 솔렉시아/일루미나 설립자인 헤르만 하우저 박사, 이사회 의장으로 합류
성공적인 생명공학 기업들을 설립한 노벨상 수상 과학자이자 단일클론 항체 연구로 유명한 그레그 윈터 경
파마셋과 로이반트 사이언시스를 창업한 생명공학 기업가 앨런 S. 로머, 민간 및 공공 자본으로 17억5000만달러 이상 조달하고 5건의 IPO 완료

2021-10-29 17:10 출처: bit.bio

캠브리지, 영국--(뉴스와이어)--빗바이오(bit.bio)가 세계 수준의 과학을 새로운 산업 및 기업의 성장으로 바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사 3명을 이사회에 영입했다.

새로 임명된 이사들은 빗바이오가 독점적인 합성 생물학 세포 프로그래밍 기술 플랫폼을 확장하고 기초 연구 및 약물 발견에서 차세대 세포 기반 치료법에 이르기까지 의료 업계를 혁신할 수 있는 인간 세포 기반의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사회 의장을 맡을 헤르만 하우저(Hermann Hauser)는 세계 최고의 영국 컴퓨터 칩 회사인 암 홀딩스(Arm Ltd. Holdings)의 공동 창업자로서의 경험을 회사에 접목하는 한편 획기적인 기술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산업과 시장을 창출하게 된다. 솔렉시아[Solexa, 현재의 일루미나(Illumina)]의 초기 투자자이기도 한 하우저 박사는 인간 게놈을 해독하는 기술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합성 생물학 혁신의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케임브리지 과학 및 기술 커뮤니티의 핵심 구성원이자 영국 정부의 신뢰할 수 있는 혁신 자문가이며 KBE 왕립학회 펠로우이자 벤처 캐피탈 기업 아마데우스 캐피탈 파트너스(Amadeus Capital Partners)의 공동 설립자이다.

헤르만 하우저는 “빗바이오가 합성생물학 분야의 정의를 내리는 회사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확신한다”며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빗바이오의 기술에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보고 나의 경험과 전문성을 리더십 팀에 접목하길 기대한다”며 “빗바이오가 일자리와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환자에게 차세대 의약품을 제공하는 상징적인 케임브리지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레고리 윈터(Greg Winter) 경은 치료용 단일클론 항체 제조 기술을 발명한 노벨상 수상자이며 특히 스타트업인 케임브리지 앤티바디 테크놀로지(Cambridge Antibody Technology Ltd.)를 통해 업계의 발전에 직접 참여했다. 윈터 경의 발명은 개발 중인 많은 치료 항체 그리고 휴미라(Humira), 허셉틴(Herceptin), 아바스틴(Avastin) 및 키트루다(Keytruda)와 같이 큰 성공을 거둔 약물을 포함한 시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바이시클 테라퓨틱스(Bicycle Therapeutics)를 통해 새로운 치료법의 플랫폼으로서 이환식 펩타이드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발명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레고리 윈터 경은 “인간 세포를 치료용으로 사용하는 것과 관련해 우리는 아직 시작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며, 빗바이오의 정상을 향한 여정에 합류해 기쁘다”며 “정의된 세포 분화 상태에서 잠재적으로 무한한 수의 인간 세포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어려운 복합적인 질병을 연구하거나 인간 세포에 대한 잠재적 약물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정밀 세포 치료법을 개발하는 등 환자를 위해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옵티-옥스(OPTi-ox) 기술이 이런 정점을 확장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경로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앨런 S. 로머(Alan S. Roemer)는 생명공학 분야의 기업가적 전문 지식을 빗바이오에 적용하고 생명과학 기업 경영진이자 이사회 이사로서 빗바이오가 효율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중요한 자본 시장 및 사업 구축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로머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생명공학 기업 3곳을 설립하고 민간 및 공공 자본으로 17억5000만달러 이상을 조달하는 한편, 5건의 기업공개(IPO)를 완료했다. 또한 파마셋[Pharmasset(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 Sciences)에 110억달러에 피인수]과 새로운 형태의 R&D 산업 조직을 통해 혁신적인 의약품을 개발하는 회사인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ant Sciences)의 창립 경영진이었다. 로이반트에서 쌓은 로머의 경험은 인간 세포가 연구, 약물 발견 및 세포 치료에 적용되는 다양한 수직 산업분야에 세포 코딩 기술인 옵티-옥스를 구축하는 빗바이오의 전략과 관련이 있다. 로머는 이사회 이사로 활동하는 것 외에도 감사 및 보상 위원회를 이끌어가게 된다.

앨런 S. 로머는 “빗바이오는 내가 이전에 여러 차례 겪었던 역동적인 성장과 진화 단계에 있다”며 “이는 회사 확장과 문화적 영향이라는 ‘재미 요소’를 통해 나의 기업가 정신에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진이 다른 고성장 회사를 통해 축적한 나의 경험을 활용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 자금 조달 및 확장을 위한 중요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빗바이오 핵심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환자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일깨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마크 코터(Mark Kotter) 빗바이오 설립자 겸 CEO는 “빗바이오 이사회에 과학, 기업가 정신, 산업계의 세계적인 리더 세 분을 모시게 된 것을 겸허히 생각한다”며 “새로운 이사회가 회사에 줄 전문 지식과 경험은 우리 기술이 모든 환자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빗바이오(bit.bio) 개요

생물 의학 연구 가속화, 차세대 치료법, 향상된 글로벌 지속 가능성은 생물학이 공학으로 바뀔 때 실현할 수 있다.

빗바이오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연구, 약물 발견 및 차세대 의료를 위한 인간 세포를 제공하기 위해 코딩과 생물학의 개념을 결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bit.bio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80054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t.b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