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록캐피털, JET 이사회에 서한 발송해 올해 그럽허브 매각 또는 분할 권고

JET 경영진, 심각한 주식 저평가 문제 해결 실패
그럽허브, 100억달러를 웃도는 GMV 달성했지만 상당히 부정적인 가치 내포
캣록캐피털, 매각 또는 분할 통해 그럽허브 가치 제고 촉구

2021-10-26 13:50 출처: Cat Rock Capital Management LP

그리니치, 코네티컷--(뉴스와이어)--저스트이트테이크어웨이닷컴(Just Eat Takeaway.com NV, 이하 ‘JET’)(런던증권거래소: JET, 암스테르담 증권거래소: TKWY, 나스닥: GRUB) 지분 6.5%(약 1380만 주)를 보유한 장기 지향 투자사 캣록캐피털매지니먼트(Cat Rock Capital Management LP, 이하 계열사 포함 ‘캣록캐피털’)가 25일 JET 이사회에 서한을 발송했다.

서한에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그럽허브(Grubhub)를 매각하거나 분할해 JET의 사업 초점을 재조정하고, 심각한 주식 저평가 문제를 해결할 달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서한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저스트이트머스트딜리버닷컴(JustEatMustDeliver.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알렉스 캡틴(Alex Captain) 캣록캐피털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자신의 견해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JET가 최근 열린 캐피털마켓데이(Capital Markets Day)에서 데이터 중심의 명확한 사업 비전을 제시해 기쁘다. JET 경영진이 미국 시장에서 합병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참여할 의사가 있다는 고무적인 소식도 접했다.”

“그러나 JET 경영진은 심각한 주가 저평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제고할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실제로 캐피털마켓데이는 문제의 심각성만 여실히 드러냈다. 현재 JET는 경영진의 장기 마진 가이던스를 기반으로 한 2022년 상각전 영업이익(normalized EBITDA)의 8배 이하로 거래되고 있다.”

“주가가 침체되면 재정적·전략적 유연성이 제약을 받고 경쟁사가 시장에 투자할 빌미를 제공하며 장기적이고 본질적인 가치를 크게 밑도는 공개 매입에 취약해지므로 JET의 사업이 실질적인 위험을 맞을 수 있다. JET는 하루빨리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 저평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다행히 JET 경영진은 저평가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사업 초점을 재조정할 수 있는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방법이 있다. 바로 그럽허브를 매각하거나 분할하는 것이다. 2020년 6월 그럽허브 인수 발표 전일 JET 주가는 2016년 기업공개(IPO) 당시보다 329% 상승한 가격에 거래되며 시장 예상을 크게 웃돌았다. 하지만 불과 16개월 전에 그럽허브 인수를 발표한 이후 JET 주가는 MSCI 선진국 지수(MSCI World Index)를 무려 69% 하회했다.”

“주가를 MSCI 선진국 지수에 대입해 감안하면 그럽허브 인수로 인해 JET의 현재 밸류에이션이 약 140억유로 하락했다. 그럽허브 자산 인수가 65억유로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캣록캐피털은 JET의 주가가 100% 이상 상승해 역사적 고점 수준으로 돌아가려면 그럽허브를 매각하거나 분할해야만 한다고 믿는다.”

“캣록캐피털은 그립허브가 JET 주가에서 상당히 부정적인 가치로 자본화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럽허브 인수로 JET의 재정적 유연성이 약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졌으며, 투자자들이 JET 경영진의 판단과 동기에 물음표를 던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정적인 가치를 마냥 그럽허브 탓으로 돌리는 것은 분명 잘못된 일이다. 그럽허브는 100억달러를 웃도는 연간 거래금액(GMV)을 달성한 기업이다. 30만개 이상의 레스토랑 파트너들과 함께 미국 4000여개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당일 배송 네트워크로 전체 주문의 68%를 처리한다.”

“또 그럽허브는 아마존(Amazon), 월마트(Walmart), 인스타카트(Instacart) 등의 미국 온라인 식료품 기업들이 신뢰하는 기업으로 도어대시(DoorDash), 우버이츠(UberEats)와 경쟁을 벌이고 있다. 온라인 식품 배달과 식료품 앱을 결합하면 서비스만 제공할 때보다 소비자 제안(consumer proposition)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예를 들어 그럽허브를 밸류에이션에 상관없이 아마존홀푸드(Amazon Whole Foods)에 부분 또는 완전 매각하면 그럽허브와 아마존홀푸드 두 회사의 소비자 제안이 크게 개선되고, 미국 온라인 식품 배달 시장에서 경쟁력이 대폭 향상될 것이다. 미국의 거대 융합형 기업인 도어대시, 우버이츠와 확실히 경쟁할 수 있는 자원을 그럽허브가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럽허브를 매각하거나 매각에 앞서 분할하자는 기업·재정적 논리가 선뜻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JET 경영진은 지체할 시간이 없다. 전략적 불확실성과 불필요한 통합에 따른 기간이 늘면 JET와 그럽허브 모두 타격을 입을 것이다.”

“캣록캐피털은 JET와 JET 전신 기업의 주주로서 지체 그로엔(Jitse Groen)과 그의 경영진을 4년 넘게 지지해 왔다. 우리는 그들이 체면치레에 급급해 단호한 행동을 주저하는 무능하고 손발이 맞지 않는 기업인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럽허브의 매각 또는 분할을 뒷받침하는 근거는 명백하고 긴급하다. 더욱이 기업 분할은 전적으로 JET 경영진의 권한이다. JET 경영진이 2021년 12월 31일까지 그럽허브 매각 또는 분할 카드를 쓰지 않는다면, 캣록캐피털과 주주들은 온라인 식품 배달과 같이 빠르게 돌아가는 시장에서 경쟁을 벌이기엔 JET 경영진의 결단력과 민첩성이 부족하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JET는 유럽 당일 배송 업계의 미래로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유럽 최대 물류 네트워크와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JET의 전망을 더 할 나위 없이 기쁘게 생각하며, JET가 조속히 구체적인 행동을 취해 심각한 밸류에이션 문제를 해결하길 기대한다.”

캣록캐피털의 서한 전문은 다음과 같고, 웹사이트(JustEatMustDeliver.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JET 이사회에 보내는 서한

2021년 10월 25일

JET(Just Eat Takeaway.com NV) 이사회

오스터독슈트라트(Oosterdoksstraat) 80

DK 암스테르담 1011

네덜란드

지체 그로엔과 이사회 이사들 귀중:

앞서 언급했듯이 캣록캐피털은 JET 지분을 보유한 장기 지향 투자사다. 캣록캐피털은 JET를 성장 잠재력이 큰 우량 기업으로 생각하고 있다. 캣록캐피털은 JET 지분 6.5%(약 1380만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4년간 JET와 JET 전신 기업의 주주로 활동해 왔다.

캣록캐피털이 투자를 단행한 온라인 식품 배달 업체는 JET뿐이다. 캣록캐피털은 최대 투자처인 JET의 성공을 위해 4년간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JET 캐피털마켓데이

캣록캐피털은 JET 경영진이 캐피털마켓데이에서 제시한 데이터 중심의 명확한 사업 비전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는 JET와 투자자들의 커뮤니케이션 개선에 중요한 무대였다.

캣록캐피털은 JET 경영진이 미국 시장에서 합병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며, 합병 참여 의사가 있다는 고무적인 소식도 접했다.

그러나 단기적이고 전략적인 조치로 그럽허브의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공언이나 자산 매각과 관련된 진전이 눈에 보이지 않아 크게 실망했다.

JET는 캐피털마켓데이에서 침체된 밸류에이션 문제를 해결하거나 공개 시장에서 깨진 신뢰를 회복할 방안을 제시하지 못했다. 문제의 심각성만 여실히 드러냈을 뿐이다.

현재 JET는 2022년 GTV 가이던스 및 장기 마진 목표의 하단을 기반으로 한 2022년 상각전 영업이익의 8배 이하로 거래되고 있다.(1) 상각전 영업이익 배수를 15배로 적용하면 JET의 5개년 GTV(총거래금액) 가이던스는 앞으로 4년간 30%의 연간 수익률을 암시하는데, 이는 상당히 저평가된 시가를 의미한다.(2)

밸류에이션 문제

JET의 침체된 밸류에이션은 JET, 투자자,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영향을 미쳤다.

1) 자본: JET의 침체된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인 조건으로 자본을 조달하는 역량을 제한해 성장을 위한 JET의 투자 능력과 전략적 유연성을 떨어뜨린다.

2) 경쟁: JET의 공개 시장 약세는 경쟁사가 JET의 시장에 공격적이고 지속적으로 투자할 기회가 된다.

3) 장수(Longevity): JET는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인해 본질적인 가치를 크게 밑도는 공개 매입에 취약해질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존 주주들의 수익률이 영구적인 손해를 입을 수 있다.

JET가 조속히 조치를 취해 공개 시장 신뢰성을 재확립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럽허브의 부정적 내재(Implied) 가치

2년 동안 JET의 저조한 주가 흐름을 초래한 원인은 2020년 6월에 내린 그럽허브 인수 결정이다.

JET와 JET 전신 기업인 테이크어웨이닷컴(Takeaway.com)은 2016년 IPO 당시부터 그럽허브를 인수하기까지 4년간 48% 수익률을 달성하고 MSCI 선진국 지수를 10% 상회하는 등 시장 전망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냈다.(3)

그러나 2020년 6월 그럽허브 인수를 발표하면서 JET의 눈에 띄는 성과가 사라졌다. 주가가 인수 발표 이후 4거래일 만에 18% 이상 하락했고(4), 그럽허브 인수 발표 이후 6개월만에 MSCI 선진국 지수를 69% 하회했다.(5)

주가를 MSCI 선진국 지수에 대입해 감안하면 그럽허브 인수로 인해 JET의 현재 밸류에이션이 약 140억유로 하락했고 이는 그럽허브 자산 인수가 65억유로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6)

거대한 부정적 가치를 그럽허브 탓으로 돌리는 것은 분명 잘못된 일이다. 그럽허브는 100억달러를 웃도는 GMV를 달성한 기업으로 30만개 이상의 레스토랑 파트너들과 함께 미국 4000여 개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7)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럽허브 인수는 투자자들에게 합리적인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그럽허브 인수는 JET가 유지해 온 업계 1위 자리를 흔들고 성장 속도를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또 핵심 시장인 유럽에 대한 집중도를 축소시키고 경영진의 집중력을 분산시켰으며 재정적 유연성을 위험에 빠뜨렸다. 무엇보다 투자자들이 JET 경영진의 판단과 동기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JET가 공개 시장에서 신뢰를 잃은 근본적인 원인은 그럽허브이며, JET가 신뢰를 회복할 열쇠도 그럽허브에게 있다.

나아갈 방향

JET에게는 밸류에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그럽허브의 가치를 제고할 방법이 있다.

시장이 바라보는 시선은 부정적이지만 그럽허브는 100억달러를 웃도는 런레이트(run-rate) GMV를 달성한 기업으로 미국 4000여개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주문의 68%를 처리하는 탄탄한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8)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에 따르면 그럽허브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은 매력적인 ‘유닛 이코노믹스(unit economic, 고객 1명당 비용 대비 이득)’를 갖고 있고 브랜드 규모는 우버이츠와 비슷하다.(9)

더욱이 그럽허브는 온라인 식품 배달과 온라인 식료품점이 결합한 형태이기 때문에 전략적 가치가 높다. 그럽허브는 아마존, 월마트, 인스타카트와 같은 온라인 식료품 대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융합형 제품을 제공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온라인 식료품 업계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도어대시, 딜리버루(Deliveroo), 딜러버리히어로(Delivery Hero), 우버에서 컨버지드 소비자 제안의 전략적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JET가 나아갈 길은 명확하다. JET는 올해 안으로 매각하거나 분할하는 방식으로 그럽허브의 가치를 제고해야 한다. 그럽허브를 매각하거나 분할하면 현재 기업 가치가 인수가 65억유로에 못 미친다 해도 JET의 주가를 100% 이상 끌어올릴 수 있다.(10)

시기

JET와 그럽허브는 전략적으로 불확실한 기간이 늘고, 불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통합 과정을 거치면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JET는 시급히 밸류에이션 문제를 해결해 재정적·전략적 유연성을 되찾고, 회사의 가치를 훼손하는 공개 매입 위험을 완화해야 한다.

JET 경영진은 매각하거나 분할하는 방식으로 그럽허브의 가치를 반드시 제고해야 한다. 분할은 향후 매각을 위한 효과적인 사전 단계가 될 수 있다.

결론

JET는 유럽 당일 배송 업계의 미래로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유럽 최대 당일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JET의 시장 규모는 무제한에 가까우며 고속 성장이 예상된다. JET는 그럽허브를 제외하고 GMV의 90% 이상을 거둬들이는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아마존, 알리바바(Alibaba), 메르카도리브레(MercadoLibre), 아이푸드(iFood), 딜리버리히어로(Delivery Hero) 등)에서 장기적 성공 모델로 검증을 마친 1P/3P 모델을 독자 운용하고 있다.(11)

JET 경영진의 소통 부재와 그럽허브 인수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주가 저평가를 야기했고, 이로 인해 JET가 실질적인 위험을 맞고 있다.

JET 경영진은 그럽허브를 인수하기 전까지만 해도 실행력과 자본 배분력이 높기로 명성이 자자했다. 올해 안에 그럽허브의 가치를 제고하면 그 명성을 되찾을 수 있다.

그럽허브 분할(40%~100%)은 전적으로 JET 경영진의 몫이다. 캣록캐피털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그럽허브를 매각하거나 매각이 어렵다면 분할한다는 JET의 발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럽허브의 매각 또는 분할을 뒷받침하는 근거는 명백하고 긴급하다. JET 경영진이 올해 안에 2개의 방안 중 하나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JET 경영진의 기업 관리 역량과 자본 배분 역량에 대한 캣록캐피털과 투자자들의 의문이 정당성을 찾을 것이고, 캣록캐피털은 JET가 거대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가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캣록캐피털은 이 서한에서 언급한 건설적인 조치들이 JET와 주주들에게 최선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캣록캐피털은 언제나 그랬듯이 JET가 최상의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 문제를 논의할 기회를 환영한다.

캣록캐피털 배상

알렉스 캡틴

캣록캐피털 설립자 겸 매니징 파트너

화이트앤케이스(White & Case LLP)와 로이엔스앤로에프(Loyens & Loeff N.V.)가 캣록캐피털의 법률 자문을 맡았다.

캣록캐피털매니지먼트(Cat Rock Capital Management LP) 개요

캣록캐피털은 연기금, 보험사, 재단, 기타 제도권 투자자들을 대신해 자본을 관리하는 장기 지향 투자사다. 깊이 있는 기초적 연구를 강조하는 장기적 접근법에 의거해 엄선된 우량 기업에 투자를 단행한다. 알렉스 캡틴이 2015년 설립했으며 미국 코네티컷에 본사를 두고 있다.

(1) CRC 추정 참조. 2021년 10월 22일 자 S&P캐피털아이큐(S&P Capital IQ)의 주가 및 자본화 참조. 영업이익은 JET가 2021년 10월 21일 개최한 캐피털마켓데이에서 제공한 2022 회계연도 GTV 가이던스와 장기 조정 상각전 영업이익/GTV 마진 목표의 하단을 기반으로 한 조정 상각전 영업이익 지칭. GTV는 JET가 정의한 총 거래 금액(Gross Transaction Value) 지칭.

(2) CRC 추정 참조. 2022년 10월 22일 자 S&P캐피털아이큐의 주가 및 자본화, 2026 회계연도 GTV 590억유로, 조정 상각전 영업이익/GTV 마진 5%, JET의 아이푸드 지분 가치 230억유로, TEV/영업이익 배수 15배 기반. 연간 수익률은 2021년 10월 22일 자 JET 주가와 2025년 12월 31일자 CRC 추정 주가 사이의 연이율 변화를 기반으로 했으며 2021년 회계연도 상반기와 2025 회계연도 사이에 발생한 현금 흐름은 제외. 연간 GTV가 향후 5년간 300억유로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 JET의 가이던스와 JET의 2021 회계연도 GTV 가이던스의 중간값을 기반으로 2026 회계연도 GTV 추정. 모두 2021년 10월 21일 개최한 캐피털마켓데이에서 JET가 제공한 가이던스. 2026 회계연도 조정 상각전 영업이익/GTV 마진은 JET가 세운 장기 목표의 하단 지칭.

(3) 2021년 10월 22일 자 S&P캐피털아이큐 참조. 주당 23유로의 IPO 가격을 기준으로 수익률 산정. MSCI 선진국 지수 수익률은 MSCI 선진국 지수(유로화)의 총 수익률과 순배당 지칭.

(4) 2021년 6월 15일자 S&P캐피털아이큐 참조.

(5) 2021년 10월 22일 자 S&P캐피털아이큐 참조. MSCI 선진국 지수 수익률은 MSCI 선진국 지수(유로화)의 총 수익률과 순배당 지칭.

(6) CRC 추정 참조. 2020년 6월 9일자 JET의 현재 기업 가치와 주가를 반영한 기업 가치 사이의 차이를 지칭. 2021년 10월 22일까지 MSCI 선진국 지수(유로화)와 성과 연동. 2021년 10월 22일 자 S&P캐피털아이큐에 따른 주가 기반 기업 가치. 그럽허브 인수에 따라 발행한 주식 조정과 추정(pro forma) 주식 수를 기반으로 한 2020년 6월 9일자 기업 가치. JET가 2020년 6월 10일에 ‘JET와 그럽허브 합병으로 선도적 온라인 식품 배달 업체 탄생’이라는 제목으로 배포한 보도 자료에 명시된 그럽허브 지급금. 2020년 6월 9일자 S&P캐피털아이큐의 외환(FX) 금리를 기반으로 달러화에서 유로화로 환전된 매입가.

(7) GMV와 레스토랑 수는 2021년 10월 21일자 JET 캐피털마켓데이 프레젠테이션 참조. JET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는 2021년 6월 ‘JET 업데이트’ 프레젠테이션 참조. GMV는 JET가 정의한 GTV, 다시 말해 총 거래 금액(Gross Transaction Value) 지칭.

(8) GMV는 2021년 10월 21일자 JET 캐피털마켓데이 프레젠테이션 참조. JET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는 2021년 6월 ‘JET 업데이트’ 프레젠테이션 참조. GMV는 JET가 정의한 GTV, 다시 말해 총 거래 금액(Gross Transaction Value) 지칭. 그럽허브가 배달하는 주문 비율은 JET의 2021년 10월 13일자 2021년 3분기 ‘트레이딩 업데이트’ 참조.

(9) 지난 12개월 기준 구글 트렌드의 ‘그럽허브’ 및 ‘우버이츠’ 검색 참조.

(10) CRC 추정 참조. 그럽허브 인수 발표 전날인 2020년 6월 9일자 JET TEV/NTM GMV에 연동한 2022 회계연도 JET GTV 및 TEV/영업이익 배수 1.2배를 기준으로 그럽허브 30억유로, 아이푸드 23억유로, 전그럽허브 사업 277억유로를 합한 SOTP(sum-of-the-parts) 밸류에이션을 참조해 상승 잠재력 추정. 2022 회계연도 총 GTV는 2022 회계연도에 10% 중반대 GTV 성장을 전망한 가이던스와 2021 회계연도 GTV 가이던스 참조. 두 가이던스 모두 JET가 2021년 10월 21일 캐피털마켓데이 프레젠테이션에서 제공. 그럽허브 GTV는 비저블알파(Visible Alpha)의 2021년 10월 22일 자 컨센서스 참조. 전그럽허브 GTV는 전체 GTV와 그럽허브 GTV 간의 차이 참조. 2020년 6월 9일자 TEV/GTV 배수는 비저블알파의 GMV 혼합 컨센서스 참조. TEV는 S&P캐피털아이큐 참조. TEV는 아이푸드 가치에 따라 조정. 아이푸드 가치는 JP모건(J.P. Morgan)(4/24/20), 골드만삭스(Goldman Sachs)(5/11/20),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7/2/20), 누미스(Numis)(7/9/20), 제프리스(Jefferies)(8/3/20)가 추정한 아이푸드 가치의 평균 기반.

(11) 2021년 6월 ‘JET 업데이트’ 프레젠테이션 참조.

면책조항

캣록캐피털매니지먼트(Cat Rock Capital Management LP)와 계열사, 지배주주(총칭 ‘캣록캐피털’)는 전적으로 저스트이트테이크어웨이닷컴(Just Eat Takeaway.com NV, 이하 ‘JET’) 주주들에게 정보를 전하기 위해 이 성명을 발표하는 바이다. 이 성명은 유럽연합(EU) 규정(596/2014)(2018년 효력을 발휘한 유럽연합 탈퇴법에 의거한 영국 국내법의 일환)이 정의한 대로 투자를 권유하거나 권유할 의도로 작성한 것이 아니다. 이 성명에 담긴 그 어떤 정보든 투자 전략을 권유하거나 제안하는 것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이 성명과 관련 자료는 특정 상황에서 있음 직한 가치 결과와 특정 결과를 암시하거나 지칭하는 진술을 담고 있지 않다. 이 성명은 단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용도로만 제공되며 (1) 투자, 재무, 세무 또는 법률 조언 (2) 주식이나 기타 투자에 대한 매입·매도·보유 또는 투자 스타일이나 전략을 권유할 의도로 작성한 성명이 아니며, 그렇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 이 성명에는 JET, 캣록캐피털 계열사, 캣록캐피털이 여느 사법권에서 직간접적으로 관리하는 펀드나 기타 법인의 주식이나 기타 투자의 매수·매도를 권유·유도하는 의견이나 정보가 일체 담겨 있지 않다. 이 성명은 이 성명을 입수하거나 검토할 수 있는 특정 개인의 투자 목적, 재정 상태, 적합성, 특정 요구, 상황을 고려하지 않으며, 이 성명을 조언으로 삼아 투자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이 성명은 평가 근거를 독점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잠재적 JET 투자와 관련해 필요한 일체의 정보를 담을 의도가 없다. 이 성명에서 다룬 사안과 관련해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면 2000년 제정된 영국 금융서비스시장법에 의거해 공인 투자 고문이나 검증된 인사와 상의하길 바란다. 캣록캐피털은 할 수 있는 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이 성명에 담았으며, 캣록캐피털이 정확하고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공공 출처에서 정보를 얻었다. 그러나 그런 정보는 표현이든 암시든 어떤 보장 없이 ‘있는 그대로’ 제시되며, 캣록캐피털은 이 성명에 담긴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검증하지 않았다. 모든 의견 표명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캣록캐피털은 이 성명에 담긴 정보, 분석, 의견을 보완하거나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성명과 성명 내용, 배포, 사용은 웹사이트(www.JustEatMustDeliver.com)에 게재된 조건에 따라 다뤄야 한다.

미래예측진술

이 성명은 캣록캐피털이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정보로 내린 가정과 생각을 기반으로 한 미래예측진술 및 정보를 담고 있다. 역사적 사실이 아닌 전략, 계획, 목표, 기대, 의도, 지출, 가정 등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예상하다’, ‘생각하다’, ‘추정하다’, ‘전망하다’, ‘계획이다’ 등의 표현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을 통해 미래예측진술을 구분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에 벌어질 사건에 대한 캣록캐피털의 현재 관점을 반영하기 때문에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만큼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더욱이 특정 미래예측진술은 정확히 말해 증명할 수 없는 미래 사건에 대한 가정을 근거로 한다. 실제 결과, 성과, 실적은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것과 크게 다를 수 있다. JET나 여타 기업이 거래할 주식 가격을 장담하거나 보장할 수 없으며, 주식이 이 성명이 암시할 수 있는 가격에 거래되지 않을 수 있다. 캣록캐피털이 이 성명에서 규명한 여러 기회의 잠재적 영향, 추정, 예측은 캣록캐피털이 이 성명을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합리적이라고 생각한 가정을 기반으로 하지만 실제 결과와 성과가 다르지 않으리라 보장하거나 장담할 수 없다. 캣록캐피털이나 캣록캐피털 임직원, 직원, 대행사는 이 성명에서 다룬 실적이나 합리성에 대해 명시적 혹은 암시적 대변이나 보증을 하지 않는다. 이 성명에서 다룬 예상, 추정, 전망, 목표, 수익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이다. 이 성명에서 다룬 정보나 이 성명으로 인해 어떤 손실(과실, 와전, 불법 행위, 계약 등)을 입었다고 해도 캣록캐피털이나 캣록캐피털 임직원, 직원, 자문, 대리인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성명에 담긴 역사적 재무 정보, 예상, 추정, 전망, 목표, 수익은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미래 성과 지표가 아니다. 이 성명을 미래에 관한 약속이나 진술로 삼아 의존해서는 안 되며 수익 전망으로 간주해서도 안 된다.

허용 수령인

이 성명은 영국에서 (i) 2000년 제정된 금융서비스시장법과 2005년 개정법 19(5)항에 명시된 투자 전문가 (ii) 개정법49(2)(a)~(d)항에 속하며 합법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순자산 가치가 높은 법인 및 기타 개인 (iii) JET나 기타 계열사의 주식 발행·판매와 관련해 합법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허용 수령인’으로 불리는 모든 개인)할 수 있는 투자 유치·활동 종사자(2000년 금융서비스시장법 21절 의거)에 한해 발행·배포된다. 허용 수령인에 속하지 않는 개인은 이 성명에서 다룬 정보에 의존하거나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

배포

이 성명의 전체 또는 일부를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배포, 공개, 발표하는 행위는 특정 사법권에서 관련법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특정 국가에서는 이 성명의 배포가 법과 개인에 의해 제약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이를 숙지하고 관련 규제를 준수할 필요가 있다. 캣록캐피털은 이 성명을 입수한 개인이 살거나 거주하는 국가에서 관련법이나 규정을 위반한다 해도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캣록캐피털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했으며, SEC의 감독을 받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50053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