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1 콘텐츠 인사이트’ 26~28일 3일간 온라인서 개최

26일~28일 ‘K-콘텐츠의 무한한 확장’ 주제로 콘진원 공식 유튜브 중계
‘미니언즈’ 피에르 코팽 감독 등 국내외 11인의 콘텐츠 거장 참여

2021-10-21 08:00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본원

2021 콘텐츠 인사이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1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2021 콘텐츠 인사이트’를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콘텐츠 인사이트’의 주제는 최신 기술과 접목해 활용 영역을 넘나들며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K-콘텐츠의 무한한 확장’이다.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등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드라마/웹툰/영화 등에서 활약 중인 콘텐츠 전문가들의 인사이트가 공유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세부 주제는 ‘현실세계를 뛰어 넘는 메타버스 K-콘텐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창작되는 K-콘텐츠’,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하는 K-콘텐츠’ 3가지다.

첫 날인 26일에는 ‘세계의 확장 - 현실세계를 뛰어 넘는 메타버스 K-콘텐츠’를 주제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에서 혁신적으로 구현되는 콘텐츠 산업을 전망한다. 메타버스의 선구자로 평가되는 △매튜 볼(Matthew Ball)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류정혜 부사장(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이지철 대표(자이언트스텝)가 메타버스와 결합한 K-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대응하는 전략을 공유한다.

27일은 ‘창작의 확장 -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창작되는 K-콘텐츠’를 주제로 두 번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독창적 소재와 캐릭터를 앞세워 전 세계인이 즐기는 K-콘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미니언즈’, ‘슈퍼배드’ 시리즈의 감독인 △피에르 코팽(Pierre Coffin)이 기조 강연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는 시리즈를 창작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 ‘한 번 다녀왔습니다’, ‘아는 와이프’, ‘오 나의 여신님’을 집필한 △양희승 작가와 ‘하이브’, ‘바질란테’, ‘쌉니다 천리마 마트’를 연재한 △김규삼 작가가 독특한 소재와 스토리텔링의 기법을 토크 콘서트 형식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해당 토크 콘서트의 진행은 ‘라이터를 켜라’, ‘끝까지 간다’를 연출한 장항준 감독이 맡았다.

같은 날인 27일에 진행되는 세 번째 프로그램은 ‘산업의 확장 -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하는 K-콘텐츠’를 주제로 진행된다. 견고한 IP를 바탕으로 장르, 국경,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영역을 넓히는 K-콘텐츠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전지적 독자시점’ 등 유명 웹소설을 보유한 플랫폼 문피아 △금강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김범휴 리더(네이버 웹툰) △이필성 대표(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웹소설, 웹툰, 크리에이터의 탄탄한 세계관과 캐릭터가 확장하는 사례 공유에 나선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마지막 프로그램인 심화 워크숍이 진행된다.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의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게임, 키즈&패밀리, 라이프스타일 분야 전문가 5인이 참여할 예정으로, 참가자에게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총 25명 내외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 및 현업인은 25일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021 콘텐츠 인사이트’는 10월 26일~27일 오후 2시부터 콘진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콘텐츠 분야 창작자와 현업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콘텐츠 인사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본원 개요

문화산업의 진흥 발전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등 5개 관련 기관을 하나로 통합해 2009년 5월 7일에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