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다인, 장거리 4D 레이더 신제품 ‘에코쉴드’ 발표

보안, 방위, 자율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소프트웨어 정의 레이더

2021-10-19 17:40 출처: Echodyne

시애틀--(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9일 -- 레이더 플랫폼 기업 에코다인(Echodyne)이 시장을 선도하는 레이더 포트폴리오에 ‘에코쉴드(EchoShield)’를 추가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처음부터 중거리 레이더 가성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기 위해 설계된 에코쉴드는 상업, 방위, 정부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첨단 소프트웨어 정의 다중 레이더다.

에코다인은 특허를 낸 메타 물질 전자주사식위상배열(ESA) 레이더 ‘메사(MESA®)’의 성공적인 현장 검증을 바탕으로 에코쉴드 아키텍처를 구축했다. 메사는 무인항공기(UAS) 대응, 국경 및 기지 경계, 부대 방호, 주요 인프라 보호, 정보 활동, 감시, 정찰, 무인기(UAV) 감지,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펄스-도플러(pulse-Doppler)형 4D 인식 레이더인 에코쉴드는 초정밀 ESA 빔포밍(beamforming)과 실시간 동적 파형 합성을 결합해 광시야 3D를 통해 수많은 물체를 잠수함급 정확도로 추적한다. 에코쉴드의 인지 검색 기능은 온보드나 오프보드 데이터 스토어를 통합해 올바른 데이터 및 세부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레이더 자원을 조정·관리한다. 에코쉴드의 SDK를 활용하면 온보드 프로세싱 기능을 활용하든, 데이터가 풍부한 레인지-도플러(range-doppler) 스펙트로그램(spectrograms)을 오프보드 컴퓨팅에 삽입하든, 깊이 있는 통합과 멀티센서 융합이 가능하다.

에코쉴드는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강력한 동적 레이더 자원을 고객이 원하는 바에 맞춰 프로필을 수행할 수 있다. 그만큼 뛰어난 레이더 성능을 제공한다. 시장 수요에 기반한 1차 소프트웨어 배포는 UAS 대응 임무를 우선순위로 하며 속도가 느리고 크기가 작은 드론을 비롯한 무인항공기를 밀집된 도시 환경에서도 감지·추적·분류하는 역량이 뛰어나다. 추후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의 고객 수요에 맞춰 레이더 자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에반 프랑켄버그(Eben Frankenberg) 에코다인 최고경영자는 “레이더는 다양한 상업·정부용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을 이루는 센서지만 합리적인 C-SWaP (비용, 크기, 무게, 전력)에서 높은 성능을 달성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에코다인은 확실한 레이더 성능 속성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에코쉴드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이미 생산량을 논의하는 고객들도 있다”며 “시장이 호의적인 반응을 보여 기쁘다”고 덧붙였다.

에코쉴드는 Ku대역(12~18GHz)에서 동작하는 레이더다. 세부적으로 무선 측위 서비스 대역은 15.7~16.6GHz, 무선 항법 대역은 15.4~15.7GHz이며 상업용으로 수출이 가능하다. 에코쉴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방위각 130°에 고도각 90°(맞춤 제작 가능)
· 매우 낮은 트랙 스플리팅/드로핑으로 방위각과 고도각에서 0.5°의 추적 정확도 달성
· 오경보율이 낮고 미탐율이 제로(0)에 가까운 강력한 UAV 분류 성능
· 인지 검색 기능을 온보드나 오프보드 데이터에 통합
· UAS 대응 임무 시 평균 추적 범위:
。1그룹(-20~-10dBsm): 2.7~4.8 km
。2그룹(-10~-5 dBsm): 4.8~6.4 km
。3그룹(-5~5dBsm): 6.4~11.4 km

톰 드리스콜(Tom Driscoll) 에코다인 최고기술책임자는 “에코다인의 혁신적 메타 물질 ESA 기술은 빔포밍을 수많은 채널을 가진 고가의 대형 능동전자주사식위상배열(AESA) 레이더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에코쉴드는 정밀한 빔포밍 기술, 현대의 완전 적응형 인지 레이더 접근법, 지능형 제어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제품으로 최상의 감지·추적·분류 성능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echodyne.com)에서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와 기술 사양을 확인할 수 있다.

에코쉴드는 미 연방통신위원회(FCC) 규정에 의거한 관련 허가를 받지 못했다. 에코쉴드는 관련 승인을 받을 때까지 판매나 임대, 매도나 임차를 할 수 없거나 없을 수 있다.

에코다인(Echodyne) 개요

에코다인은 메사 레이더를 설계하고 공급하는 레이더 플랫폼 기업이다. 메사는 에코다인이 특허를 낸 고성능 소형 고정형 레이더다. 여러 방위청과 정부 기관, 자율주행 개발사가 방위, 보안, 기계 인식 등에 이상적인 에코다인의 상용 전자주사식위상배열(ESA) 레이더를 사용하고 있다. UAS에 대응하고 국경을 보호하는 한편 주요 인프라를 보호하는 보안 기업들도 에코다인의 레이더를 사용한다. 비공개 회사인 에코다인은 워싱턴 커클랜드에 있으며 빌 게이츠(Bill Gates), NEA, 마드로나 벤처 그룹(Madrona Venture Group), 벌컨 캐피털(Vulcan Capital), 밴엣지 캐피털(Vanedge Capital), 럭스 캐피털(Lux Capital)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chodyne.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80058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