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사랑의열매, ‘나눔 실천을 위한 상품개발 업무 협약’ 체결

2021-10-19 16:32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왼쪽부터 김상균 사랑의 열매 사무총장과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과 사랑의열매가 19일 오후 3시에 서울시 중구에 있는 사랑의열매 본부에서 조윤성 GS리테일 사장, 김상균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실천을 위한 상품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컬래버 상품 공동 기획 및 홍보 △기획 상품 판매를 통한 기부 참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확대 등을 골자로 했다.

양측은 이달 말부터 ‘사랑의열매 빼빼로’ 4종과 ‘사랑의열매 젤리’ 등 총 5종의 기획 상품을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 등 전국 1만6000여 GS리테일의 오프라인 소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기획 상품 판매를 통해 얻어지는 판매 수익금의 10%는 사랑의열매 측에 기부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이웃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사랑의열매 빼빼로 4종은 각종 빼빼로가 4개~12개 들어 있는 세트 상품(6000원~1만8000원)으로 사랑의열매의 마스코트인 열매둥이가 그려진 상자로 포장됐고, 사랑의열매 젤리는 사랑의열매 모양의 체리맛 젤리 상품(1200원)이다.

이번 기부 연계 상품은 GS리테일의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갓생기획’ 조직이 기획했는데, 윤리적 소비를 즐기는 MZ 소비자들의 소비가 바로 나눔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포장을 구성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졌다.

상품 수익금으로 얻어진 기부 금액에 더해 GS리테일은 사랑의열매 측에 연말 추가 기부를 하기로 해 ESG 상생 경영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GS리테일의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이 사회 공익적 기능망의 역할을 하며 착한 소비 진작에 이바지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랑의열매와 함께 기부가 연계된 고객 참여형 착한 소비 활동 진작을 통해 ESG 경영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