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서림학원 조재국 이사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으로 임명

9월 1일부터 출범한 제20기 민주평통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재가동, 평화 공감대 확산 등 기대

2021-10-14 11:36 출처: 장안대학교

학교법인 서림학원 조재국 이사장

화성--(뉴스와이어)--학교법인 서림학원(이사장 조재국)은 조재국 이사장이 12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고 14일 밝혔다.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통은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 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이다.

민주평통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재가동과 평화 공감대 확산을 뒷받침할 국내외 각계각층 인사 2만 명을 제20기 자문위원으로 위촉했으며, 학교법인 서림학원 조재국 이사장을 상임위원 중 1인으로 임명했다.

앞서 9월 1일 새롭게 출범한 제20기 민주평통은 자문위원 조직 구성을 완료하고,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활동 목표로 설정해 이를 위한 정책 건의 및 자문과 각종 국내외 평화·통일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창설 이후 40년 역사상 처음으로 청년부의장을 신설하는 등 청년층의 역할을 대폭 강화했다.

한편 조재국 이사장은 사단법인 평화나눔회에서 지뢰 피해자 및 불발탄 피해자들의 보상 지원을 위해 20여 년간 활동 중이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국제지뢰행동표준(IMAS)’을 구축했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교육의 산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