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기관 및 영리기업, 사금융 시장의 ESG 보고 간소화 위한 ‘노바타’ 출범

사금융 시장의 ESG 보고 간소화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기술 플랫폼
포드 재단, S&P 글로벌, 해밀턴 레인, 오미디어 네트워크 및 유수의 펀드 운용사와 협력해 사금융 시장의 포용적 자본주의 강화
ESG 측정, 데이터 수집 및 벤치마킹을 위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포함하는 종합 솔루션의 민간 기업 공급 위해 설립된 공익법인

2021-10-12 11:45 출처: Novata

뉴욕--(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2일 -- 사모펀드 회사를 비롯한 사금융 시장 생태계에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환경·사회·기업 지배구조(ESG) 측정, 데이터 수집 및 벤치마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혁신적인 공익법인이자 기술 플랫폼인 노바타(Novata)가 새로 출범했다.

포드 재단(Ford Foundation), S&P 글로벌(뉴욕증권거래소: SPGI), 해밀턴 레인(Hamilton Lane, 나스닥: HLNE) 및 오미디어 네트워크(Omidyar Network)가 참여하며 동종 최초 컨소시엄의 지원을 받는 노바타는 관련 ESG 데이터에 관해 보다 일관되게 보고하기 위해 사금융 시장의 독립적이고 유연하며 편견 없는 개방형 아키텍처 플랫폼을 출범했다. 펀드 운용사와 펀드 투자자들의 요구사항을 직접 확인한 노바타는 앞서가는 ESG 방법론 전반에서 일관되게 나타나는 10가지 주요 지표를 기반으로 구축된 검증된 ESG 보고 프레임워크 그리고 ESG 영향에 관한 보다 명확한 시각을 제공하는 보안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노바타의 알렉스 프리드먼(Alex Friedman) CEO는 “세계 경제 활동의 대부분은 민간 기업이 주도하는 데 이는 결국 포용적 자본주의의 이상을 가속하게 될 환경 및 사회적 영향에 대한 민간 기업들의 접근 방식”이라며 “우리의 솔루션은 사회 정의, 금융 데이터 및 사금융 시장의 비영리기관 및 영리기업들이 공적 시장을 어렵게 만드는 ESG 분열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은 첫 사례다”고 말했다.

노바타의 최고임팩트책임자(CIO)이자 방법론 책임자인 로렌 스프래들리 윌슨(Lorraine Spradley Wilson)은 “단순하고 효과적인 방법론, 안전한 기술 기반 데이터 저장소 그리고 편견 없는 벤치마킹 툴을 통해 민간 기업은 진화하는 투자자와 사회적 우선순위를 보다 효율적으로 예상하고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바타의 솔루션은 세 가지 핵심 요소로 이뤄져 있다.

· 우수한 방법론에서 일관되게 나타나고 모든 민간 기업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지표를 통합한 간소화된 ESG 보고 프레임워크.

· 민간 기업이 노바타의 프레임워크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방법론에 대해 보고할 수 있고 소유자 및 펀드 운용사가 기업 데이터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는 안전한 방식의 기여성(contributory) 데이터베이스.

· 민간 기업이 데이터를 통해 중요한 통찰력을 수집하고 투자자, 규제 기관 및 기타 이해 관계자에게 쉽게 보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고 툴 외에 민간 기업과 공기업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벤치마킹.

ESG에 대한 관심이 사금융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사모펀드 회사가 투자자에 대한 사회적 영향을 효과적으로 정량화하는 데 더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좋은 예이다. 그러나 ESG 측정은 여전히 사금융 시장의 어려운 과제이며 대부분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영향을 정량화하는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노바타는 민간 기업에서 대출 기관, 공급업체 및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사금융 시장의 이해 관계자가 공공 시장에서 효과적이고 객관적으로 영향을 측정하는 것을 특히 어렵게 만드는 시장 분할 현상을 피하도록 돕고 기업 소유주와 펀드 운용사들이 각자의 ESG 경로를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미션 중심 기술 플랫폼을 개척하고 있다.

다음의 컨소시엄 구성원과 창립 파트너들이 노바타에 중요한 고문 역할을 해 사금융 시장 산업이 성숙하고 확장되는 데 맞춰 솔루션이 지속적해서 발전하도록 지원한다.

· 대런 워커(Darren Walker) 포드 재단 이사장은 “포드 재단에서는 보다 포용적인 모습의 자본주의를 향한 의미 있는 진전을 가능케 하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데 노력 중이다”며 “노바타의 솔루션은 투자자들에게 목적, 포용성 및 지속 가능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고려해 자본을 더 잘 할당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바타의 툴은 모두를 위해 움직이는 경제를 구축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더그 피터슨(Doug Peterson) S&P 글로벌 CEO는 “세계 경제의 순 제로로의 전환은 공공 및 사금융 시장에서 진정으로 협력적이고 조정된 접근 방식을 통해 실현될 것”이라며 “S&P 글로벌이 노바타 출범을 통해 사금융 시장의 ESG 투명성 및 벤치마킹에 필요한 혁신에 투자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S&P 글로벌은 미래 시장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사금융 시장은 우리가 투명성과 증거를 더해 워크플로를 지원할 수 있는 영역이고 이번 투자는 사금융 시장의 ESG 공개를 도울 수 있는 특별히 만들어진 솔루션을 통해 사모펀드 업계와 협력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라고 덧붙였다.

· 해밀턴 레인 부사장 겸 전략 이니셔티브 책임자인 에릭 허시(Erik Hirsch)는 “사금융 시장에서 ESG는 만능의 도구가 아니라 해결할 수 있는 섬세한 차이가 필요한 복잡한 문제”라며 “노바타는 펀드 운용사를 포함한 민간 기업이 투자자들과 더불어 가장 의미 있는 지표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측정할 수 있게 하는 중립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밀턴 레인은 동종 최고의 데이터와 기술 솔루션이 계속해서 사금융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믿으며 명망 있는 경영진과 함께 노바타를 출범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 마이크 커브잔스키(Kubzansky) 오미디어 네트워크 CEO는 “민간 기업과 그 투자자들은 우리 경제에서 성장하고 있는 일부이며 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자본주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우리는 노바타가 민간 기업, 펀드 운용사 및 펀드 투자자들이 사람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연말까지 노바타 기술 플랫폼 베타 버전을 사용할 수 있고 더 광범위한 서비스는 2022년 초에 제공될 예정이다.

브리지포인트(Bridgepoint),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콜버그 앤 컴퍼니(Kohlberg & Co.), KPS 캐피털 파트너스, 린지 골드버그(Lindsay Goldberg), 슈마 에퀴티(Summa Equity), 토마스 H. 리 파트너스(Thomas H. Lee Partners) 및 비스트리아 그룹(Vistria Group)을 비롯한 유수의 사모펀드 회사가 노바타 컨소시엄의 고문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비스트리아 그룹,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 콜버그 앤 컴퍼니 등 노바타의 펀드 운용사 고문들이 노바타를 지원하기 위해 투자했고 투자 수익금은 모두 비영리단체에 기부된다.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 및 클리어레이크 임팩트 이니셔티브(Clearlake Impact Initiative)의 공동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호세 E. 펠리치아노(José E. Feliciano)는 “보다 통합적인 ESG 측정 접근 방식의 절실함과 사모펀드 후원자의 요구에 맞춰 설정된 프레임워크와 적절한 툴이 없어 야기되는 문제를 직접 경험했다”며 “우리는 책임 있는 투자 원칙에 전념하고 있으며, 사금융 시장이 ESG 성과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해 확고한 투자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사회와 미래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책임이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노바타는 ESG가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다양한 펀드 투자자들과 협력해 솔루션을 설계했다.

뉴욕시 감사관인 스캇 M. 스트링어(Scott M. Stringer)는 “사모펀드 자산은 시장과 세계 경제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부분으로 10년 동안에만 150% 이상 증가했다”며 “사모펀드 투자자는 기후 변화와 다양성에서 근로자 전환 및 비즈니스 책임에 이르기까지 정확하고 중요하며 타당성 있는 ESG 데이터에 안정적으로 액세스해야 하는 데 이 모든 데이터는 연금 수혜자를 위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진정으로 모두를 포용하는 자본주의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밝혔다.

노바타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novata.com 참조. 웹사이트에서는 민간 기업과 펀드 운용사들이 관심을 표시해 초기 노바타 고객이 될 수 있다. 출범관련 영상은 웹사이트 https://vimeo.com/624946676 참조. 링크트인(Novata | LinkedIn)에서 노바타를 팔로우 해 회사의 최신 뉴스와 의견을 확인할 수 있다.

노바타(Novata) 개요

노바타는 ESG 관련 보고 메트릭, 정보 저장을 위한 기여성 데이터베이스, 펀드 투자자 및 규제 기관을 포함한 핵심 이해 관계자에 대한 분석 및 보고 툴을 제공함으로써 사모펀드 회사와 민간 기업이 ESG 환경에서 방향을 찾아가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공익 법인이다. 보다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모습의 자본주의를 성취할 수 있는 사금융 시장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설립된 노바타의 목표는 사금융 시장을 지원해 ESG 표준의 시장분할현상을 막는 것이다. 노바타는 포드 재단(Ford Foundation), S&P 글로벌, 해밀턴 레인(Hamilton Lane) 및 오미디어 네트워크(Omidyar Network)와의 협력을 통해 설립됐고 공동 창립자와 독립 의장이 추가로 자금을 제공했으며 미션 중심 조직과 그 종업원들이 다수 지분을 관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novata.com/ 를 참조하면 된다.

포드 재단(Ford Foundation) 개요

포드 재단(Ford Foundation)은 독립적인 비영리 보조금 제공 기관이다. 85년 넘게 민주주의 가치를 강화하고 빈곤과 불의를 척결하며 국제 협력을 촉진하고 인간의 업적을 증진한다는 사명에 따라 전 세계 사회 변화의 최전선에서 용기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해 왔다.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재단은 남미, 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 및 아시아 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S&P 글로벌(S&P Global) 개요

S&P 글로벌(뉴욕증권거래소: SPGI)은 글로벌 자본 시장과 원자재 시장에서 신용 등급, 벤치마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ESG 솔루션과 중요한 비즈니스 요소에 관한 심층 데이터 및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160년 넘게 기회의 문을 열고 성장을 촉진하며 발전을 가속화하는 데 필수적인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왔다. 회사의 사업부로는 S&P 글로벌 레이팅스(S&P Global Ratings),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S&P Global Market Intelligence), S&P 다우존스 지수(S&P Dow Jones Indices) 그리고 S&P 글로벌 플래츠(Global Platts)가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pglobal.com 을 참조하면 된다.

해밀턴 레인(Hamilton Lane) 개요

해밀턴 레인(나스닥: HLNE)은 전 세계의 수준 높은 투자자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사금융 시장 투자 관리 회사이다. 30년 동안 사금융 시장에 주력해 투자해 온 회사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사무소를 운영하면서 약 475명의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다. 해밀턴 레인은 2021년 6월 30일 기준, 920억달러의 임의 자산과 6650억달러의 자문 자산으로 이루어진 7570억달러의 자산을 보유해 관리, 감독하고 있다. 또 고객이 모든 범위의 사금융 시장 전략과 부문 및 지역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하는 유연한 투자 프로그램 구축에 특화돼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hamiltonlane.com 를 참조하거나 LinkedIn(https://www.linkedin.com/company/hamilton-lane/)에서 해밀턴 레인 팔로우.

오미디어 네트워크(Omidyar network) 개요

자선가인 팸 오미디어(Pam Omidyar)와 피에르 오미디어(Pierre Omidyar)가 설립한 오미디어 네트워크(Omidyar Network)는 2004년부터 혁신적인 영리기업과 비영리기관에 10억 달러 이상을 기부한 사회 변화 벤처기업이다. 회사는 이 조직들을 규율하는 중요한 시스템과 아이디어를 재창조하고 개인이 번창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적, 민주적 힘을 갖는 보다 포용적이고 평등한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70056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