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연구총괄센터, 융합연구협의체 공간팀 논의 진행

2021-10-07 09:20 출처: 지식콘텐츠연구소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융합연구협의체 공간팀 논의를 진행했다

충주--(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7일 -- 융합연구총괄센터는 2021년 9월 24일 융합연구협의체 공간팀 논의가 진행됐다고 7일 밝혔다.

논의는 팀별 융합연구 과제 소개, 융합연구총괄센터 HubCon 콘퍼런스 계획 소개, 연구팀 질문사항 질의 응답으로 이뤄지며, 공간팀 협의체 회장인 한동호 교수(경성대학교)가 회의를 주도했다.

이번 회의는 새로 선정된 융합연구팀의 연구 계획과 연구진의 소개로 진행됐다.

공간팀의 신규 선정팀은 DMZ의 스마트 폴리 구축을 위한 건축·예술·공학 융복합연구팀과 미래의 도시 공동체를 위한 인터싸이언스(환대와 공유, 연결의 공간을 꿈꾸며) 연구팀으로 기존 연구팀의 따뜻한 격려와 조언이 이어졌다.

노영희 융합연구총괄센터장은 “새로 선정된 연구팀의 성공적인 연구를 기원하며, 앞으로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융합연구총괄센터는 한국연구재단 일반공동융합연구팀을 대상으로 융합연구 활성화와 네트워킹, 성과 공유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HubCon 콘퍼런스와 심포지엄은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학제 간 융합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