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긴급·현장출동 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2021-09-29 13:38 출처: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서울--(뉴스와이어)--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해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 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 발생 지역을 세분화·정교화해 출동 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더욱더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고, 출동 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고객 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특정 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게 해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긴급 배당 서비스란 재해 지역 인근 출동 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 번째로 출동 완료 후 더욱더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 방지 기능을 지원해,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 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했다.

DB손해보험은 사고접수부터 완료 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 조치는 물론 더욱더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 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