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스타트업 조사보고서 ‘2021 KOREA AI STARTUPS 편람’ 발간

2021-09-28 10:11 출처: 한국인공지능협회

2021 KOREA AI STARTUPS 편람 표지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 이하 협회)는 DX (디지털전환) 시대를 맞이해 인공지능(AI) 기업(공급기업) 간 사업협력 도모 및 수요기업·기관의 인식 제고와 국내 AI 기업 주력 제품·서비스 홍보 지원을 위해 ‘2021 KOREA AI STARTUPS 편람’을 발간했다.

올해로 4번째 발간을 진행한 이번 편람은 올해 화두인 ‘AI 트랜스포메이션’의 상황에 맞게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공급사와 도입 의사가 있는 수요사의 조사와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화학/생명과학 분야, 전자/기계/로봇, 제조업, 보건/의료 등등 산업 전 분야에 걸쳐서 협회에서 인증한 AI 인증기업사와 일반 회원사 223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편람에는 △기업별 주요 서비스/제품정보 △해당 기업 사업 분야 △매출액 등의 기업 소개가 담겨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협회가 500여 회원사 및 정부 부처, 산업계 기관과 협력해 1만여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진행해 각 기업의 소개 외에도 정밀한 인공지능 생태계 산업분포도 및 AI 관련 통계자료도 같이 구성돼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이번 편람을 온라인을 통해 국내외 기업은 물론 관련 정부 기관 및 지자체, 주요 수요처 등에 무료로 배포한다. 이를 통해 공급사에는 홍보 및 마케팅의 기회로, 수요사에는 효율적인 인공지능 기술 도입 및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은 “올해 2021 Korea AI Startups는 기존 우수한 기업들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기능을 넘어서 인공지능이 필요한 수요처와 연결해 전 산업의 지능화를 이루기 위한 협회의 본격적인 준비 작업으로 봐주시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편람의 PDF 버전은 한국인공지능협회 웹사이트(다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