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엠씨사이언스, 초순수 제조장치 국산화 시장 본격 진출

실험실용, 산업용 초순수 제조장치 기반, 반도체 초순수 제조장치 국산화 시장 도전
현재 대외 의존도 심화로 국산화 시 성장 가능성 무궁무진

2021-09-28 09:48 출처: 유엠씨사이언스

유엠씨사이언스가 ‘초순수 제조장치’ 국산화 추진 제품 개발에 나선다

고양--(뉴스와이어)--분석 기기 전문 유통업체 유엠씨사이언스(대표이사 최영석)가 해외 업체 의존도가 높은 ‘초순수 제조장치’ 시장에 국산화 추진 의지를 밝히며 제품 개발에 도전한다고 28일 밝혔다.

초순수는 특수 처리 공정을 거쳐 오염물질을 모두 제거한 상태의 물로, 제약, 화장품. 실험 등 다방면 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특히 반도체 생산 공정 시 발생하는 오염물, 부산물 등을 제거할 때 사용되는 필수 원료로, 순도에 따라 반도체 수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초순수 제조에 고난도 기술과 제조 장비가 필요하다.

유엠씨사이언스는 실험실, 산업용 초순수 제조장치를 기반으로 반도체 세척용, 제약, 화장품 연구·제조용 초순수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필터 유지, 관리 비용이 높은 해외 장비와 호환되는 국산 필터도 개발하고 있어 상용화 시 경제성 및 범용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초순수 생산 및 공급 대부분을 해외 업체에 의존하고 있어 과거 수출 규제와 같은 상황 외부 환경 변화에 취약한 상황이다. 이번 기술 개발이 원활하게 이행될 경우 국산 초순수 시대를 개척할 수 있으며 대외 의존도를 탈피할 수 있어 유엠씨사이언스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유엠씨사이언스 담당자는 “초순수 제조 시 정밀분석 장치와 기술이 필요하다. 당사의 경우 이미 초순수 제조장치를 보유하고 있고, 역량이 있기에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만한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R&D와 연구개발 추진을 통해 초순수 제조장치 국산화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