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아이디어의 현실화에 영감을 주는 가상 허브 ‘메이크 리얼리티’ 출범

체인지메이커의 늦춰진 목표와 꿈 달성을 촉진하는 디지털 환경 제공

2021-09-09 17:35 출처: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

The Future Isn’t Something You Sit Around Waiting For, Make Reality

NEWTOWN SQUARE, Pa.--(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9일 --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약칭 PMI)가 코로나19 팬데믹을 헤쳐 나가는 과정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전 세계에서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가상 허브 ‘메이크 리얼리티(Make Reality)’를 8일 출범했다.

‘메이크 리얼리티’는 오늘날 프로젝트 중심의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변화를 촉진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체인지메이커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 가상 허브는 체인지메이커들이 다음 프로젝트에 착수하거나 보류 중이었던 프로젝트를 끝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PMI가 실시한 ‘2020 메이크 리얼리티 글로벌 서베이(Make Reality Global Survey 2020)’[1]에 따르면 소비자 5명 중 약 4명(79%)아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2021년을 ‘재도전’의 해로 여긴다고 답했다. 하지만 83%는 2020년이 2021년을 대비하도록 했다고 답했고 더 많은 응답자(86%)가 좋은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 2021년 더 열심히 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크 데프리스코(Mike DePrisco) PMI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의 수많은 계획에 차질이 생겼지만 많은 리더와 혁신적 사상가들이 이 시기를 현명하게 활용해 다음 행보를 계획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세계적으로 더 많은 지역사회와 조직이 회복과 부흥을 조심스럽게 모색하는 가운데 팀은 지연된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데 보다 집중하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하지만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효과적인 프로젝트 기술과 새로운 작업 방식을 요한다”며 “PMI가 가상 허브 메이크 리얼리티를 통해 체인지메이커가 행동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밝혔다.

킥오프(KICKOFF™)부터 파워스킬까지

PMI 가상 허브는 인도의 전기자동차용 생분해성 배터리 개발부터 호주 산불로 피해를 입은 동물 서식지 복원 활동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전 세계 체인지메이커들의 동영상과 실제 스토리를 제공한다. 또한 체인지메이커에게 PMI 도구, 자원, 프로젝트 관리 모범 사례 강좌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45분 분량의 무료 디지털 강좌와 툴킷으로 이뤄진 ‘킥오프(KICKOFF)’가 포함돼 있다. ‘킥오프’는 짧은 콘텐츠와 다운로드가 가능한 템플릿을 통해 업무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의 기초를 가이드 한다.

가상 허브 ‘메이크 리얼리티’는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와 비전문가가 자신의 고유한 체인지메이커 개성을 찾아 내도록 지원한다. 또한 변화를 주도하고 사람들이 협업을 통해 일을 완수하도록 뒷받침하는 ‘파워 스킬’이나 소통, 공감, 협력적 리더십, 혁신적 마인드와 같은 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필요 기술이나 직업적 기술을 보완하며 종종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한다.

낙관론의 이유 뒷받침

체인지메이커 대부분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데 열린 자세를 가지고 있다. PMI 서베이에 따르면 소비자의 81%가 프로젝트 현실화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울 계획이라고 답했다. 응답자의 약 4분의 3(73%)은 변화를 주도하는 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며 66%는 성공 능력을 낙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은 직업에 대해서도 비슷한 포부와 모험심을 보이고 있다. 10명 중 2명 이상(22%)이 개인 사업을 시작하는 데 관심이 있으며 비슷한 수(22%)의 응답자가 새로운 직업을 갖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무에 대한 책임 수준을 높이고(28%), 새로운 직무 관련을 배우는 데(28%) 관심을 보였고 이는 창의성(35%), 소통(38%), 협업/팀워크(25%), 프로젝트 관리 기술(24%) 등의 파워 스킬을 포함한다.[2]

데프리스코 COO는 “PMI는 메이크 리얼리티 가상 허브를 통해 이러한 기대와 낙관주의에 힘을 싣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개인적, 직업적, 사회적 선의 영역을 포함해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변화를 만들고 영향력을 미치고자 하는 억눌린 욕구가 존재한다고 믿는다”며 “PMI의 목표는 이들이 시동을 걸 수 있도록 도구와 약간의 영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감을 얻고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다음 단계로 발을 내딛고자 하는 체인지메이커는 메이크 리얼리티 웹사이트(pmi.org/Make-Reality)를 방문하기 바란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개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약칭 PMI)는 날로 팽창하고 있는 전 세계 수백만명의 프로젝트 전문가와 체인지메이커 커뮤니티를 위한 전문가 협회다.

PMI는 세계를 선도하는 프로젝트 관리 전문 기관으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PMI는 세계적인 옹호 활동과 교류, 협력, 연구, 교육을 통해 조직과 개인이 좀 더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급변하는 세계에서 성공을 일굴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서다.

1969년부터 이어온 역사를 자랑하는 PMI는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서 경력을 계발하고 조직의 성공을 배가하는 한편, 혁신 주자들이 새로운 기술과 근무 방식을 통해 영향을 극대화하도록 뒷받침하고자 힘쓰고 있는 ‘목적 지향’ 조직이다. PMI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표준과 인증, 온라인 강좌, 사고 리더십(thought leadership), 도구, 디지털 간행물, 전문가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웹사이트(pmi.org)나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서베이 방법론:

PMI는 2020년 11월 6일부터 25일까지 총 응답자 8750명을 대상으로 2차례의 글로벌 서베이를 실시했다. 미국, 영국, 호주, 인도,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회사를 대표해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의사결정을 내리는 비즈니스 리더 총 1750명(국가당 250명)과 일반 소비자 7000명(국가당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일반 소비자 샘플은 성별, 연령, 지역, 가계소득 및 인종/민족에서 각국의 대표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균형을 맞추는 데 최선을 다했다. 추정 허용 오차(MOE)는 95% 신뢰 수준에서 비즈니스 사고 리더 서베이는 2.3%, 일반 소비자 서베이는 1.7%였다.

[1] PMI. (2020). 메이크 리얼리티 글로벌 서베이(Make Reality Global Survey)
[2] PMI. (2020). 메이크 리얼리티 글로벌 서베이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80057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