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소상공인 위한 ‘KB 자영업자 종합보험’ 출시

2021-07-01 16:18 출처: KB손해보험

왼쪽부터 더체크 이준우 공동대표와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성범 상무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사업자 맞춤형 플랫폼 운영 업체인 더체크(대표이사 김채민, 이준우)와 협업해 소상공인들이 사업장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자영업자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상품 출시에 앞서 양 사는 6월 2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체크 본사에서 중·소상공인의 리스크 관리와 효율적인 사업장 운영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더체크는 사업장 운영에 꼭 필요한 매출 정산·전자 근로계약서 작성·예상 부가세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영업자 맞춤형 플랫폼으로, 이번에 출시하는 ‘KB 자영업자 종합보험’을 더체크 앱을 통해 가입 시 의무보험 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사업장 업종별로 맞춤 설계된 보험 가입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 자영업자 종합보험(모바일 소상공인 종합보험)은 화재 사고, 시설소유관리자배상책임, 음식물 배상책임 및 점포 휴업 손해 등 가입이 의무화한 보장과 사업장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보험료는 오프라인으로 가입할 때보다 20%가량 저렴하다.

이 상품은 오픈 API를 활용해 주소·업종·상호 입력만으로 사업장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다중이용 업소 화재 배상책임보험’과 ‘재난배상 책임보험’에 대해 가입 대상 여부 안내와 함께 보험료 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건물 전체 면적 등 건물 정보를 건축물대장과 연계해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게 했으며, 건물 보험 가입 금액 입력 시 보험사의 손해액 산정 기준을 적용한 가입 금액 추천 기능을 추가해 가입 설계의 편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이번 상품 출시를 총괄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비즈니스로 바쁜 자영업자들도 손쉽게 본인 사업장의 의무보험 가입 대상 여부 확인 및 꼭 필요한 보장을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플랫폼 경험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선도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무 제휴 협약식에 참석한 더체크 이준우 공동대표는 “KB 자영업자 종합보험은 사업장 운영 중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고, 합리적인 보험료로 효율적인 사업장 운영과 고정비용 절감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체크는 대한민국 중소상공인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