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일본 이와테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연계 온라인 실습 진행

한국과 일본 사회복지 현장 교류
국제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기여

2021-07-01 15:55 출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과 학생들이 온라인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은 6월 24일, 7월 1일 일본 이와테현 공립대학교인 이와테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연계해 온라인 사회복지 국제교류 및 사회복지실습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국제교류 및 사회복지실습은 이와테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의 학과장을 비롯한 교수와 학생 10여명과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을 비롯한 직원 7여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한국 장애인 복지 현황과 장애인 관련 서비스 운영, 일본의 사회복지 시설 현황과 제도 등 사회복지와 관련된 폭넓은 교류를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의 장애인복지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영상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공유함으로써 한국의 장애인 복지 분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온라인 실습에 참여한 이와테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학생은 “코로나19로 직접 기관에 방문해 교류하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기관에 대해 알고 교류할 수 있어 한국의 장애인 복지에 대해 배우는 계기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안은경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교류로 국제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한국과 일본이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오프라인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해 사회복지 인재 양성 및 국내·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

위치 :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211(호매실동)

시설 규모 : 부지 4400㎡, 연면적 1만1146.38㎡(지하 2층, 지상 6층)

설치일 : 2014. 10. 28.(2014. 11. 24. 시설신고)

관리 운영 : 사회복지법인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

위탁 기간 : 2017. 11. 14.~2022. 11. 13(5년간)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 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서비스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